일동바이오, 태국 FDA에 포스트바이오틱스 식품원료 등록

170

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회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 ‘RHT3201’을 태국 식품의약국(FDA)에 식품 원료로 등록했다고 11일 밝혔다.

RHT3201은 유산균의 일종인 ‘락티카제이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 3201’을 사균체 형태로 가공한 포스트바이오틱스다. 피부 면역과 관련한 기능성 제품의 원료 등으로 활용되고 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식품 원료 등록을 계기로 태국 현지 업체들을 상대로 원료 사업과 ODM(제조업자 개발생산) 방식의 완제품 공급 등을 타진할 방침이다.

또 프로바이오틱스 등 다양한 기능성 원료와 소재에 대한 추가 등록을 통해 사업 확대와 다변화에 나설 계획이다. 앞서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유산균 원료 수출 등을 통해 태국 시장 개척에 힘써왔다.

지난해의 경우 태국 파트너 업체에 공급하는 ODM 제품이 현지의 유명 드러그 스토어에서 프로바이오틱스 부문 판매 우수 브랜드에 선정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포스트바이오틱스와 관련한 전문 역량과 제조 인프라, 4중 코팅 공법을 비롯한 원천기술 등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한편 지역 특색에 맞춘 현지 마케팅 등을 통해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 기술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일동홀딩스의 계열사로 분할 설립된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다. 현재 프로바이오틱스를 활용한 기능성 소재와 제품 개발, 원료 공급 및 ODM 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