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스토어’ 모바일 지원…GDC 2024서 비전 공개

45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에픽게임즈가 자사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모바일 지원 계획을 밝혔다.

에픽게임즈가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모바일 지원 계획을 전했다. [사진=에픽게임즈]

21일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21일(한국 시각) 게임개발자컨퍼런스 2024(이하 GDC) 오프닝 이벤트인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State of Unreal, SoU)’을 통해 언리얼 엔진과 UEFN,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 에픽게임즈 사업 전반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에서 발표된 내용에는 △언리얼 엔진 5.4 프리뷰 1 출시 △스카이댄스 뉴 미디어의 언리얼 엔진 5.4 기능 시연 테크데모 ‘Marvel 1943: Rise of Hydra’ 공개 △메타휴먼, UEFN에 도입 및 테크데모 ‘탈리스만’ 공개 △2024년 UEFN 로드맵 발표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에게 로켓 레이싱, 폴 가이즈, 레고 등의 툴 세트 제공 △에픽게임즈 스토어 모바일 지원 발표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 중인 신규 게임 공개 등이 포함됐다.

에픽게임즈 스토어(EGS)의 모바일 지원은 올해 말 출시가 계획됐다. 이를 통해 EGS는 PC 및 MAC과 함께 안드로이드, iOS 모바일 플랫폼을 지원하는 최초의 게임 중심의 멀티 플랫폼 스토어가 될 예정이다.

모바일 개발자 역시 PC 개발자와 동일하게 88/12 수익 배분율을 적용받고, 자체 결제 서비스 도입, 에픽 퍼스트 런, 나우 온 에픽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수수료 0%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