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왓챠는 건별 결제를 통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TVOD(Transactional VOD) 전용관 왓챠 개봉관에 ‘선물하기’ 기능을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선물하기는 왓챠 개봉관에서 판매 중인 영화, 애니메이션 등 2100여 편의 개별 구매 콘텐츠를 다른 이용자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이다.
왓챠 개봉관은 왓챠가 2022년 12월 시작한 서비스다. 왓챠 구독 여부와 관계없이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TV,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왓챠에 따르면 2023년 12월 개봉관 매출은 지난해 1월 대비 약 520% 성장했다. 건별 결제로 판매된 작품수도 약 1000여 편에 달한다. 왓챠 측은 “최신작은 물론 고전 명작 영화 등 폭넓은 VOD 라인업과 다양한 프로모션이 건별 결제를 통한 왓챠 개봉관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왓챠 VOD 선물하기 서비스는 왓챠 구독자가 아니라도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다. 선물을 받은 사람 역시 회원가입만 하면 TV, 모바일 등 대부분의 기기에서 선물받은 VOD를 감상할 수 있다. 평생소장 형태로 선물도 가능하다.
왓챠 관계자는 “왓챠 선물하기를 통하면 OTT나 콘텐츠 플랫폼에서 볼 수 없는 자주 시청하고 좋아하는 콘텐츠를 VOD로 무제한 시청이 가능하다”며 “평생 소장을 통해 언제나 편하게 시청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