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는 아메리칸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디스커스 애슬레틱’과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8일까지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서 열리는 행사에서 디스커스 애슬레틱은 23 FW시즌 컬렉션과 브랜드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협업 상품은 디스커스 애슬레틱의 빈티지하고 스포티한 무드의 패션 아이템에 브랜드별 디자인 요소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유명 러닝 클럽 ‘피알알씨(PRRC)’와 협업한 상품을 소개한다. 80년대부터 스포츠팀 의류를 제작한 디스커스 애슬레틱의 헤리티지가 담긴 협업으로 피알알씨 로고를 디스커스 애슬레틱 상품 디자인에 반영했다.협업 상품은 러닝할 때 주로 착용하는 아이템을 중심으로 티셔츠, 싱글렛, 모자, 러닝 삭스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팝업에서는 베이식한 디자인과 로고 라벨이 포인트인 디스커스 애슬레틱의 ‘블랭크 티셔츠’를 활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팬덤을 지닌 브랜드와 협업한 사례도 확인할 수 있다. ‘콤팩트 레코드 바’, ‘웰컴레코즈’ 등 레코드 문화를 기반으로 개성있는 패션 아이템과 굿즈를 선보이는 브랜드 참여도 눈에 띈다.
또한 ‘슬라이스 피자 마켓’과 ‘베르크 로스터스’ 카페 등 뚜렷한 콘셉트로 인기 있는 식음료 브랜드의 협업 상품도 선보인다.
팝업이 열리는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서는 디스커스 애슬레틱의 FW시즌 신상품과 한정 제작된 협업 상품을 현장 판매한다. 행사 기간 현장 구매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블랭크 티셔츠에 원하는 로고로 커스텀할 수 있는 ‘라이브 프린팅’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