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올리면 실패 없이 반응 폭발하는 먹거리

480

 

여러 업계에서 콜라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젊은 세대에게 고전적인 제품을 알릴 수 있는 방법으로 게임과의 콜라보를 진행해 매출 신장을 본 프랜차이즈도 있고, 콜라보 마케팅을 통해 잊힌 브랜드가 다시금 주목을 받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나오고 있다. 캐릭터 IP의 경우에는 지금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은 가치를 인정받는 상황이다. 지금부터는 최근 진행된 주목할 만한 콜라보 마케팅의 사례를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스타벅스 X 블랙핑크

 

 

스타벅스코리아는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와 손을 잡고 팬들을 설레게 할 다채로운 협업 상품을 선보였다. 스타벅스의 블랙핑크 콜라보 상품들은 블랙핑크를 테마로 기획한 프라푸치노 음료와 푸드를 포함,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MD, 스타벅스 카드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메뉴로 꼽을 수 있는 건 ‘블랙핑크 스트로베리 초코 크림 프라푸치노’로, 오트 베이스에 딸기 시럽과 다크 초콜릿 소스를 배합해 블랙과 핑크 컬러의 조화로운 색감을 강조했다. 가격은 6.500원이다.

코카콜라 X 뉴진스

 

코카콜라는 ‘코크 스튜디오’의 글로벌 앰배서더로 활약하는 ‘뉴진스’와 손을 잡고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코크 스튜디오와 뉴진스의 만남을 독창적인 시각적 경험으로 전하고자 기획된 상품이다. 패키지에는 서로 다른 글씨체의 코크 스튜디오와 뉴진스의 로고를 타이포그라피 요소로 활용해 시각적 강렬함을 더했다. 뉴진스 로고 색상을 달리한 2가지의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355ml 캔 음료의 편의점 기준 판매가는 1,900원이다.

비타500 X 르세라핌

 

광동제약은 광고모델로 발탁한 르세라핌의 이미지가 담긴 ‘비타500 제로 르세라핌 팝아트 에디션’을 출시했다. 광동제약 전용몰에서 판매 중이며, 각 1병에 멤버 1인의 모습이 새겨진 형태로 제작됐다. 인물을 컬러풀한 팝아트로 표현해 세련된 감성을 완성했으며, 10입, 20입 박스 포장에는 팀 전원이 함께한 이미지가 인쇄됐다. 뿐만 아니라 광동제약은 멤버별 이미지에 어울리는 컬러를 라벨에 담았으며, 5개의 낱병 에디션을 수집하면 르세라핌 영문 그룹명이 완성되도록 했다. 편의점 기준 판매가는 한 병에 1,200원이다.

햇반 컵반 X 디아블로4

 

CJ제일제당은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 시리즈 최신작 디아블로4와 협업해 ‘햇반 컵반 X 디아블로4’ 콜라보 제품을 출시했다. 콜라보 제품의 각 패키지에는 디아블로4의 주요 캐릭터가 적용됐다. ‘스팸마요’, ‘강된장보리’, ‘직화짜장’, ‘김치날치알’, ‘미역국밥’, ‘황태국밥’까지 총 6종의 햇반 컵반 제품에서 각각의 캐릭터와 콘셉트가 충실하게 적용된 패키지를 만날 수 있다. 대표 제품인 컵반 스팸마요 덮밥 패키지의 편의점 기준 판매가는 4,800원이다.

배스킨라빈스 X 노티드

 

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맛으로 인기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와 협업한 메뉴를 선보였다. ‘아이스 노티드 우유 생크림’이 바로 그것으로, 우유 풍미가 가득한 노티드 도넛의 맛과 비주얼을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진하고 부드러운 우유 풍미의 노티드 도넛 크림을 표현하고, 배스킨라빈스의 시그니처 컬러인 분홍색과 노티드의 컬러인 노란색 커스터드 리본을 둘렀다. 도넛 콘셉트의 브레드 큐브를 넣어, 씹는 식감도 극대화했다. 본 메뉴는 배스킨라빈스에서 아이스크림 맛 선택 시 고를 수 있다.

크리스피크림도넛 X 캐리비안베이

 

롯데GRS의 도넛 프랜차이즈인 ‘크리스피크림도넛’은 ‘캐리비안베이’와 함께 프로모션을 운영 중이다. 크리스피크림도넛은 시원한 수영장을 대표하는 요소들을 도넛으로 구현한 ‘왓 어 워터풀 도넛’ 시즌 도넛 5종(홀리 유니콘, 샤이닝 샤크, 플로팅 터틀, 아이스 버킷, 투 머치 파인애플’ 출시와 함께, 캐리비안베이 방문 고객 대상으로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 메뉴로 꼽을 수 있는 ‘아이스 버킷’의 판매가는 2,800원이다.

농협목우촌 X 아기공룡 둘리

 

농협목우촌은 국민 캐릭터 ‘아기공룡 둘리’와의 콜라보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둘리치즈너겟’, ‘’매콤꼬치햄’의 신제품 2종, ‘비엔나가 좋아요’, ‘통그릴프랑크’, ‘불에구운김밥햄’, ‘하이롱소시지’의 리뉴얼 제품 4종이다. 대표 제품으로 꼽을 수 있는 ‘둘리치즈너겟’은 둘리와 친구들 모양의 치킨너겟에 체다치즈가 콕콕 박힌 제품으로, 둘리 띠부씰이 동봉돼 있다. 둘리치즈너겟은 두 봉 묶음으로 14,9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더벤티 X 포켓몬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포켓몬코리아와 협업한 신메뉴와 MD 상품을 출시했다. 포켓몬 협업 신메뉴는 망고와 요거트가 어우러진 ‘피카피카 망고피카츄’, 아이스찰떡과 팥, 미숫가루가 어우러진 ‘브이브이 찰떡이브이’ 아이스 블렌디드 2종이다. 더벤티는 이번 포켓몬 협업 신메뉴 2종을 구매할 시, 피카츄 고리와 스트로우로 구성된 ‘피카츄 리유저블 빨대’를 선착순 한정 무료 증정하고 있다. 대표 메뉴인 ‘피카피카 망고피카츄’의 가격은 4,900원이다.

빽다방 X 키르시 블렌딩

 

더본코리아의 커피 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은 코스메틱 브랜드 ‘키르시 블렌딩’과 협업해 키르시 블렌딩 음료 2종을 출시했다. 빽다방은 키르시 블렌딩의 상징과도 같은 체리를 활용해, 향긋하면서도 달콤한 풍미를 담은 음료를 개발했으며 체리 그림이 그려진 컵홀더까지 만들어 협업의 의미를 더했다. 콜라보 제품 2종은 키르시 블렌딩 파인(3,500원)과 키르시 블렌딩 콜라(3,500원)로, 전국 빽다방 매장에서 주문할 수 있다.

연안식당 X 팔도

 

 

외식 전문기업 디딤이앤에프는 팔도와 손을 잡고 콜라보 신메뉴를 출시했다. 만능 소스 ‘팔도비빔장’을 활용한 연안식당, 마포갈매기의 신메뉴가 바로 그것이다. 연안식당에서는 대표 메뉴인 꼬막국수에 팔도비빔장을 더한 ‘팔도꼬막비빔국수’를, 마포갈매기에서는 대표 메뉴인 갈매기살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팔도비빔당면’을 출시했다. 팔도꼬막비빔국수의 매장 판매가는 12,000원이며, 팔도비빔당면은 갈매기살 2인분 주문 시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