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장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서 호두과자 브랜드 ‘부창제과’ 영업 시작
배우 겸 요식업자 이장우가 호두과자 브랜드의 영업을 시작하며 디저트 사업에 새롭게 도전한다.
지난 18일 업계에 따르면 이장우는 오는 22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스위트파크에서 부창제과의 영업을 시작한다.
‘부창제과’는 우동 및 국밥 전문점을 운영하는 이장우가 KBS 예능 ‘팝업상륙작전’ 등을 공동 기획한 푸드콘텐츠기업 FG와 손잡고 기획한 호두과자 브랜드다.
이장우의 메뉴 개발 참여로 탄생한 시그니처 메뉴 ‘우유니소금 호두과자’
이는 지난 1963년부터 약 30년간 경주에서 빵, 호두과자, 옛날 과자류를 팔다 많은 이들의 추억 속으로 사라진 부창제과에서 영감을 받아 리브랜딩 시킨 것이다.
부창제과의 홍보를 위해 직접 모델로 나선 이장우는 개발 초기 반죽, 앙금 등 제조 전 과정에 걸쳐 직접 아이디어를 내는 등 사업 개발 및 기획 과정에도 적극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장우가 메뉴 개발 과정에 적극 참여해 탄생한 ‘우유니소금 호두과자’는 부창제과의 시그니처 메뉴로, 실제 우유니사막에서 나는 소금을 사용해 만들었다는 특징을 갖는다.
FG 이경원 대표는 “이장우씨와 함께 약 1년 동안 개발 연구한 끝에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현재 전국 주요 지역에 입점을 논의 중이며 추후 점포를 늘려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맛잘알’ 이장우의 손을 거쳐 레트로 감성을 가득 담아 돌아온 호두과자 브랜드 ‘부창제과’가 선보일 맛에 많은 이들의 기대가 모아지리라 예상된다.
한편 이장우는 오는 11월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MBC의 새로운 예능프로그램 ‘대장이 반찬’에서 혼자 사는 사람들을 위한 특급 반찬 레시피를 공개한다.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키 175cm인 아내에게 뽀뽀하려 힘껏 ‘까치발’ 든 조세호… GD·박신혜가 공개한 결혼식 현장
- 2위 13남매 장녀 남보라, 깜짝 결혼 발표… 남자친구에게 받은 프러포즈 공개 (영상)
- 3위 출근 후 ‘토트넘 구내식당’에서 아침 먹는 손흥민… 팬들이 “축구교도소”라고 말하는 식단
- “65세 이상 싱글 남녀만 오세요”… 종로구 어르신판 ‘나는 솔로’ 열린다
- 5주년 맞은 신세계 ‘쓱데이’, 역대 최대 규모와 혜택으로 돌아왔다
- 고피자, 인기 예능 ‘최강야구’ 콜라보 세트 출시… 유니폼·후드티 굿즈 증정 이벤트 진행
- “넥슨이 축협보다 낫다”… 월클들 한국에 모인 ‘아이콘매치’에 축구팬들 찬사 쏟아졌다
- 호불호 확 갈리는 ‘호박전’… “고소한 ‘최애전’이다” vs “가지만큼 식감 최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