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내부자가 iOS 18 업데이트 절대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이유 들어보니

148

애플, 올가을 iOS 18 출시 예정

9to5Mac

애플의 새로운 iOS(애플 운영체제) 18은 지금까지 가장 기대되는 업데이트가 될 듯하지만, 일부 아이폰 사용자에게는 악몽이 될 수도 있다는 직원의 경고가 전해졌다.

애플의 전직 직원은 이 업데이트로 인해 X, 11, 12, 13과 같이 오래된 아이폰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지난 6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Daily Mail)은 애플(Apple)의 전 직원의 말을 전했다. 그에 따르면 iOS 18이 기존 아이폰 X, 11, 12, 13 등 구형 기기에서 지연 및 배터리 성능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iOS 18은 최근 몇 년 중 가장 큰 업데이트로 꼽힌다. 최첨단 인공지능(AI)을 탑재했기 때문이다. 곧 출시될 iOS 18의 새로운 AI 기능 등을 위해서는 더 많은 전력이 필요한데, 구형 기기의 경우 큰 부담이 될 수 있다.

“구형 기기 업데이트 시 속도 저하” 불만 나와

전 애플 콘텐츠 제작자이자 영업 전문가인 타일러 모건은 구형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휴대전화가 아무 문제 없이 잘 작동하고 새로운 iOS에 관심이 없으면 (iOS 18로) 업데이트하지 말라“는 틱톡 게시물을 올리기도 했다.

그러면서 “배터리를 정말 많이 소모하고 배터리 수명을 엄청나게 악화하는 새로운 업데이트”라며 “배터리 상태가 악화하면 휴대전화가 느려지기 시작한다“고 강조했다.

iOS 18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한 일부 구형 기기 아이폰 사용자는 이미 지연 현상을 경험했다. 한 사용자는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 “iOS 18 업데이트 후 XR이 너무 느리다. 아이폰 6S보다 느려졌다”고 털어놨다.

또 다른 사용자 또한 “iOS 18 베타 설치한 후 아이폰 13 멈춤 현상이 잦아졌다. 버그도 많다”고 호소했다.

iOS 18의 업데이트는 9월 중순에 시작될 예정이다. 새로운 이모티콘을 만드는 기능, Siri(시리)의 대폭적인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새로운 AI 기반 기능이 포함돼 있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