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입 위해 약 6억 원의 대출 받은 것으로 알려져
이슈 유튜버 ‘카라큘라’가 서울 서초구 서초동 소재의 아파트를 34억 원에 매입했다.
지난 9일 머니투데이는 대한민국의 이슈 유튜버 ‘카라큘라’ 이세욱(35)씨가 지난 2월 19일 아내 정모씨와 공동 명의로 서초동 A아파트 전용 174.78㎡(52평)을 매입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34억 원에 해당 아파트를 매입한 이씨는 약 6억 원의 대출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카라큘라, 유튜브 시작 4년 만에 구독자 129만 명 달성
서초구 반포동에서 태어난 이씨는 지난 2017년 6월에도 서초구 B아파트 전용 101㎡(약 30평)를 아내와의 공동명의로 8억 8500만 원에 매입했다가 지난 2021년 5월 이를 매매한 이씨는 약 10억 원의 시세 차익을 거두었다.
이씨는 지난 2020년 자동차를 의미하는 영어단어 ‘car’와 ‘드라큘라’를 합친 ‘카라큘라’라는 예명으로 유튜브를 시작해 4년 만에 구독자 129만 명을 달성하는 등 크게 성공했다. 유튜버로 활동하기 이전 자동차 매매업체를 운영했던 이씨는 자동차 관련 업체들의 횡포 사례에 대한 취재와 폭로를 주요 콘텐츠로 삼았으나, 최근에는 범죄자들의 신상을 공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그는 이제껏 ‘부산 돌려차기 사건’, ‘압구정역 롤스로이스 사건’, ‘파타야 드럼통 살인 사건’ 가해자들의 신상을 공개하는 등 사적 제재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다.
지난달 서울중앙지검으로부터 사실적시 명예훼손 혐의로 50만 원 벌금형에 약식 기소된 이씨는 “반드시 범죄자에 대한 사실적시 명예훼손죄가 폐지될 수 있게 계란으로 바위 치기겠지만 할 수 있는 데까지는 해보겠다”며 정식 재판을 청구하겠다 밝혔다.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현아♥용준형 ‘결혼발표’에도 럽스타 그대로인 던…”과거 약속 지킨거다 vs 예의 아니다”
- 2위 부산 아파트 70대 운전자 차량 놀이터로 돌진…”급발진 주장”
- 3위 대한축구협회가 올린 “축구대표팀 감독 홍명보” 게시물…이강인이 ‘좋아요’ 눌렀다
- 온종일 발바닥 핥는 우리 집 댕댕이…곧장 병원으로 달려가야 한다
- “댕댕이에게도 시원한 여름을”…아이스크림 무료 시식 행사 ‘이곳’에서 열린다
- ‘꿀+ 마늘’ 일주일 먹었더니 여드름이… 몸에 생긴 7가지 변화
- “맘스터치 씹어먹을 듯”…푸라닭 치킨 대표가 만든 ‘100% 통다리살’ 치킨버거 클래스
- 도미노피자, ‘K-Rib & 치즈피자’ 12일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