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객 99%가 모르는 여행 가방 분실 방지법 5가지

1235

여행 중 짐을 분실하는 것만큼 스트레스받는 일도 없다.

인천국제공항 출국장에서 한 이용객이 캐리어를 끌고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 뉴스1

특히, 분실한 짐이 도난당하거나 끝내 찾지 못했을 때 그 좌절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

공항에서 수많은 가방들 사이에서 내 짐을 쉽게 찾고 분실을 방지할 방법은 없을까?

오늘은 멀리서도 눈에 잘 띄고 도둑의 표적이 되지 않는 여행 가방을 절대 잃어버리지 않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오래된 라벨 제거하기

여행 가방에 붙여둔 스티커를 제거하자. 스티커를 모으는 것은 추억이 될 수 있지만, 가방을 찾기 어렵게 만들 수 있다. 대신, 이름표를 부착해 분실된 수화물을 찾기 쉽게 만들자.

2. 조기 체크인

막판 체크인은 수화물이 분실될 확률이 높다. 늦게 체크인하면 가방이 컨베이어 벨트를 통과하지 못하거나 비행기를 놓칠 수 있다. 가능한 한 일찍 체크인해 수화물과 비행시간을 모두 확보하자.

3. ‘FRAGILE’ 라벨 요청

카운터 직원에게 깨지기 쉬운 물건이 있음을 알리는 ‘FRAGILE’ 라벨을 요청하자. 이는 수화물이 더 신중하게 다뤄지도록 하며 분실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4. 밝은색의 저렴한 가방 선택

값비싼 가방은 도난의 대상이 되기 쉽다. 비슷한 디자인의 저렴한 가방을 선택하면 도난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눈에 잘 띄는 밝은색의 가방을 선택하면 찾기도 쉬워진다.

5. 보호필름 또는 덮개 사용

가방을 보호필름이나 덮개로 감싸자. 이는 가방의 주인을 명확히 하는 동시에 누군가 쉽게 가져가지 못하도록 한다. 또한, 수화물을 분실했을 때 쉽게 되찾을 수 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여행 가방을 안전하게 지키고, 즐거운 여행을 만끽하자.

스타를 위해 투표하세요! 스타의 이름으로 기부됩니다.

+1
0
+1
1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