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아미 불만에 결국 사과…“BTS 진 팬 1000명 허그 팬미팅 응모 조건 변경” (전문)

88

20km 전술행군을 마친 뒤 단체 사진에 찍힌 진의 모습 / 제5보병사단 카페

하이브가 방탄소년단(BTS) 진 팬 이벤트의 응모 기준에 대한 팬덤의 비판이 쏟아지자 곧바로 고개를 숙였다.

지난 2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공식 팬 소통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2024 FESTA’ 진 오프라인 행사의 응모 기준이 변경 예정이다. 앞선 공지 내용이 불명확했던 점과 더불어 미리 세심하게 응모 기준을 설정하지 못한 점 사과드린다”라고 공지했다.

이어 “금일 오전 11시 오프라인 행사 응모 공지 이후 오프라인 행사에 응모하신 앨범 구매자분들과 공지 이전 앨범을 구매한 이력이 있으신 분들 모두를 고려하는 방향으로 응모 기준을 보완할 예정이다. 충분히 숙고한 뒤 빠른 시일 내 상세 내용을 공지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진의 마음이 팬 여러분께 잘 전달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행사를 준비하겠다. 팬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드리며 6월 13일 진행될 진의 오프라인 행사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2022년 12월 13일 방탄소년단 멤버 중 가장 먼저 입대한 진은 오는 12일 만기 전역을 앞두고 있다.

진은 전역 다음날인 13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BTS 데뷔 11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 ‘2024 FESTA’에 참석한다.

진과 함께하는 팬 이벤트에는 팬 1,000명과 포옹하는 허그 회 ‘진’s Greetings'(1부), 진의 다양한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코너들이 준비돼 있는 ‘2024년 6월 13일의 석진'(2부)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팬 이벤트는 팬 아미와 가까운 거리에서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는 진의 제안으로 마련돼 훈훈함을 안겼다.

Instagram 'jin'

하지만 허그회 응모 조건이 공개되자 팬들의 비판이 이어졌다.

허그회는 “응모 기간(2일~6일) 내 위버스 샵 글로벌을 통해 ‘Proor(프루프)’ 이후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역대 앨범(솔로 앨범 포함)을 구매한 고객”이다.

‘Proof’ 이후 발매된 역대 앨범은 총 10장으로 2일부터 6일까지 새롭게 역대 앨범을 구입해야만 이벤트에 응모살 수 있다는 것이다.

팬들은 “이미 역대 앨범을 구입한 이들이 대다수인데 기존에 앨범을 구매했던 팬들은 배제시키고 앨범을 새로 구입한 사람만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게 한다는 건 사실상 앨범 재고털이 이벤트가 아니냐”라고 지적했다.

다음은 소속사 빅히트 뮤직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빅히트 뮤직입니다.

‘2024 FESTA’ 진 오프라인 행사의 응모 기준이 변경 예정인 점 안내 드립니다.

앞선 공지 내용이 불명확했던 점과 더불어 미리 세심하게 응모 기준을 설정하지 못한 점 사과 드립니다.

금일(6/2) 오전 11시(KST) 오프라인 행사 응모 공지 이후 weverse shop 상세 페이지를 통해 오프라인 행사에 응모하신 앨범 구매자분들과 공지 이전 weverse shop에서 앨범을 구매한 이력이 있으신 분들 모두를 고려하는 방향으로 응모 기준을 보완할 예정입니다. 충분히 숙고한 뒤 빠른 시일 내 상세 내용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진의 마음이 팬 여러분께 잘 전달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행사를 준비하겠습니다. 팬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드리며 오는 6월 13일 진행될 진의 오프라인 행사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