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리모델링】 핑크빛 감성가득! 인디핑크 중문 인테리어

27

더 많은 공간 사진을 보고 싶다면
집꾸미기. @ggumigi
공간출처. @siwani.mom

엄마 우리집은 너무 이쁜거 같아.
우리집이 최고로 이뻐!

안녕하세요. 8년간 연애하고 올해 결혼생활 8년차에 접어든 주부입니다. 제일 친한 친구인 저희 남편과 애인같은 6살 아들이 있는 워킹맘이예요~ 위 말풍선은 저희 아들이 제게 한 말인데요, 리모델링 후 180도 변신한 저희 집을 집꾸미기에 소개해볼까합니다:)

현재 거주중인 곳은 작년 7월에 이사와서 현재 이사한 지 1년이 넘었어요. 아이가 점점 크고 물건이 많아지면서 같은 아파트 20평대에서 살다가 더 넓은 평수인 30평대로 이사를 왔어요.

작은 평수에 살면서 워낙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다음에 이사가면 이렇게~ 저렇게~ 해야지 하면서 수집했던 디자인이 많아 전체 리모델링을 하기로했어요.

몰딩부터 중문/벽지/바닥/주방/아이방/화장실 등 제 머리속에는 이미 집이 완성되어 있었기 때문에 생각했던데로 요목조목 따져서 견적을 봤던 것 같아요.

리모델링 하면서 제일 신경썼던 곳이 중문이었어요. 리모델링 전 중문은 위 사진과 같이 정사각형 형태로 있었는데 현관은 좁아도 되니 거실을 좀 더 넓게 쓰자! 하는 마음으로 중문을 사선형 현관으로 시공했어요.

인디 핑크 중문의 매력

아무래도 중문이 사선형이라 추가금액이 들까 걱정했는데 그렇지 않고 시공해주시는 쪽에서 조금 더 신경을 많이 써 주시더라구요. 거실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화이트&그레이로 정하고 문은 포인트를 주고싶어서 좋아하는 색인 인디핑크로 포인트를 주었어요.

너무 쨍한 핑크색보다는 인디 핑크가 인테리어에 좋을 것 같아 결정했어요. 손잡이는 꼭 골드로 포인트를 주고 싶어서 중문 주문한 브랜드에서 직접 선택하게 되었어요. 핑크엔 역시 골드죠.

오랫동안 마루생활을 해 온 저로써 큰 변화를 주고자 바닥을 폴리싱 타일이나 포쉐린 타일로 시공하고 싶었지만.. 정해진 예산이 있었기 때문에 아쉽게 포기하고 비슷한 느낌이 나는 콘크리트 장판으로 선택을 했어요.

집에 놀러오신분들이 첨엔 장판인줄 모를정도로 타일느낌이 잘 표현이 된 장판이라 선택을 잘 했구나 생각을 했구요. 단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마루생활을 하다가 장판생활을 하다보니 생활 찍힘이나 가구찍힘이나 이런부분이 눈에 많이 들어와서 그게 조금 아쉬운거 같아요.

소파의 경우 이전에도 패브릭 소파를 사용해서 장단점을 잘 알고 있었기에 이사 후에도 패브릭소파를 사용하고 있어요. 이 소파는 저희 집이랑 잘 어울리고 거위털로 되어 있어서 쿠션감, 컬러 다 제 맘에 쏙 들더라구요.

우리 가족의 공용공간

넓은 거실을 원했기에 베란다를 확장하여 6인용 테이블을 놓고 사용중이에요. 베란다는 이중샷시로 마무리를 해 주었구요~ 6인용 테이블은 기존에 갖고 있던 테이블 다리에 이케아 테이블 상판만 구입해서 결합하여 사용 중인데 너무 만족하며 사용중이에요.

혹시 테이블이 지겨우시거나 새로사기 부담스러우신분들은 상판만 구입해서 기존테이블위에 올려서 사용해도 좋은거같아요 . 주위에서도 저희집같이 따라 상판만 구입해서 쓰는데 다들 만족하고 상판이 워낙 무게가 있다보니 움직임도 없고 가격부담도 적어서 바꾸기 보다는 상판만 구입해서 사용하는거도 좋은거 같아요.

6인용 테이블 옆쪽에는 티비모양으로 만든 원목 수납장이 있어요.

그 위에는 제가 좋아하는 초와 빈티지 제품들이 자리 잡고 있어요. 소품같은건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을 보면서 많이 수집했어요.

거실장은 알아보다가 한눈에 반해서 구입한 제품이에요. 지금은 다리가 스틸이지만 나중에 원목 다리로 교체해서 사용 가능한 제품이에요. 다리가 높으니 청소하기도 쉽고 집도 넓어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리모델링이 들어가기 전 주방이에요. 이 집은 주방이 정~말 좁았어요. 주방 리모델링의 최선책은 냉장고를 작은 발코니에 빼는 것이었는데 그 방법을 선택하고 주방을 넓게 쓰기로 결정했어요.

홈카페 분위기 물씬나는 ㄷ자형 주방

꿈에 그리던 넓은 ㄷ자형 주방에 원목상판 싱크대를 두어 내츄럴한 주방이 만들어졌어요. 원목 상판을 내츄럴한 색상으로 골랐고, 하부장은 어두운 네이비로 매치했는데 이 조합이 너무 맘에 들어요.

남은 이야기가 궁금하시거나
가구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집꾸미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