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는 올해 1월에 결혼한 신혼부부입니다. 작고 특별할 것 없는 신혼집이지만 집꾸미기를 통해 저의 취향을 공유할 수 있게 되어 행복합니다.
비좁고 답답해 보이던 집
저희 집은 구축 아파트의 전형적인 2bay 형식의 집이에요. 방 2개 화장실 1개가 있고, 도면과 다른 점이 있다면 주방과 거실을 나누는 벽이 따로 있지는 않았고, 거실 발코니는 확장이 되어 있는 상태였습니다. 88년도 준공 이후 아주 오래전 한 번 정도 수리가 되어있는 듯했어요. 여기저기 손볼 곳이 많았던 터라 업체를 통해 올수리를 진행하게 되었답니다.
넓어 보이면 좋겠어!
Before
소파에 앉아 티타임을 즐기며 책을 읽거나 남편과 함께 밤새도록 드라마 정주행을 하고 서로의 최애 영화를 함께 보는 휴식과 즐거움이 가득한 거실이 되었어요.
집을 수리하는 데 있어 가장 집중했던 부분이 확장 효과였던 만큼, 거실 주방 전체를 매립등으로 시공하게 되었어요.
구축 아파트라 천장이 시멘트로 되어 있기 때문에 매립등을 시공하기 위해 천장 덴조 작업이 필요했는데요. 이 때문에 기존 천정고에서 12-13cm 정도를 포기해야 했지만, 천장 가운데 주등이 크게 자리하고 있는 것보다 확장의 효과가 더 클 거라 판단해 진행하게 되었어요.
LED 주등 하나로는 지금 거실의 조도나 따스한 분위기가 연출되지 못했을 것 같아 아주 만족스러운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식탁 놓을 곳도 없었는데..
Before
특히 주방에서 가장 신경 썼던 부분은 냉장고의 위치였어요. 냉장고 위치 하나로 전체 주방의 동선이 달라지기도 했고, 주방과 거실의 경계가 모호했기 때문에 특히나 더 고민이 많았답니다.
반려 동물 여행은 단순히 떠나는 것이 아닌, 서로의 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반려 동물과 여행을 떠나기 전,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해 필수 체크리스트를 확인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은데요.이번 글에서는 애견 동반 여행시, 더욱 완벽하게 즐기기 위한 필수 체크리스트 여섯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여행지에서의 편안함뿐만 아니라, 반려 동물의 안전과 건강까지 고려한 체크리스트를 통해, 모두가 행복한 여행을 떠날 계획을 세워보세요! ◆목차◆1.반려견 건강 상태 확인2.반려동물 전용 안전 장비 및
11월, 가을의 끝자락이 다가오며 가을 단풍이 마지막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시기입니다. 이 계절, 남도의 보석 같은 하동은 11월 여행지로 손색이 없는데요. 섬진강을 따라 펼쳐지는 은은한 자연의 풍광과 늦가을만의 고요한 매력이 더해져 특별한 힐링을 선사하죠. 특히 하동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명소들은 여유로운 감상과 낭만적인 여행을 원하는 이들에게 딱 맞는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11월의 마지막 순간을 하동 여행을 통해 완성시켜 보세요! 1.코리아 짚와이어 코리아짚와이어는 하동 금오산 정상에서 시작되는 아시아
컨템포러리부터 스트릿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아우르는 브랜드들이 한자리에 모인다.레시피그룹이 전개하는 세터(SATUR), 문선(MOONSUN), 오프닝 프로젝트(OPENING PROJECT), 허프(HUF), 메종미네드(MAISON MINED) 등 인기 브랜드들이 무신사에서 진행하는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밝혔다.이번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는 11월 24일부터 시작되며, 겨울 시즌을 맞아 대규모 할인 혜택과 함께 다양한 상품 구성을 자랑한다. 컨템포러리 감성을 담은 세터와 문선, 실용적이면서도 감각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