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2024 세법 후속] 수영장·체력단련장 시설이용료 50% 세액공제
정부가 수영장·체력단련장 시설이용료에 대해 소득공제를 확대하고, 건축물 멸실·철거 토지 양도 기간을 5년까지 연장한다.기획재정부는 26일 이런 내용이 담긴 ‘2024년 세법개정 후속 시행규칙 개정안’을 발표했다.소재·부품·장비(소부장) 외국법인 인수 세액공제 범위가 커진다. 공급망안정화법에 의거해 외국법인 주식이나 사업·자산 양수 시 해당 금액의 5~10% 세액을 공제한다.아울러 수영장과 체력단련장 시설이용료 소득공제 적용 기준도 구체화한다. 체육시설이용료와 강습비 등 시설이용료 외 비용이 구분되지 않는 경우 전체 금액의 50%를 …
1사1교 우수 금융사에 씨티은행·DB손보·신한카드 등 6개사 선정
금융감독원은 6개 금융협회(은행연합회·금융투자협회·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저축은행중앙회·여신금융협회)와 공동으로 '2024년 1사 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1사 1교 금융교육은 전국 금융사 본·지점이 인근 초·중·고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들에게 체험교육·방문교육·동아리 지원 등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5년 7월에 출범했다.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지난해 중 '1사 1교 금융교육'에 참여한 학교 중 학교 내 금융교육에 적극 참여한 우수 학교(교사)와 결연 금융사 중 지방소재 학교에…
중소기업퇴직연금 ‘푸른씨앗’ 조성액 1조원 돌파
중소기업퇴직연금기금(푸른씨앗)이 출범한 지 불과 2년여 만에 1조원이 조성된 것으로 나타났다.26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푸른씨앗은 30인 이하 중소기업 근로자의 노후 준비를 위해 2022년 9월 본격 도입된 제도다.지난해 말 기준 2만3000개 사업장의 10만8000명 근로자가 가입하며 도입 초기에 비해 10배 증가한 결과 기금 조성액 1조원을 달성했다.해당 제도는 국내 유일의 공적 기금형 퇴직연금제도다. 근로복지공단이 자산운용기관 협력하에 전문적으로 운용함에 따라 지난해 누적수익률 14.67%, 연간수익률 6.52%를 기록했다. …
한은, 외화대출 용도제한 완화…국내 시설 자금용 외화대출 허용
한국은행은 외환수급 개선방안의 일환으로 '외국환거래업무 취급세칙'을 개정하고 오는 28일부터 외국환은행의 수출기업에 대한 국내 시설자금용 외환대출을 허용한다고 26일 밝혔다.당초 한은은 불필요한 외화수요 및 과도한 외화차입 억제를 위해 지난 2010년 7월 이후 외국환업무취급기관의 거주자에 대한 외화대출을 원칙적으로 해외실수요에 대해서만 허용했다.그러나 그간 국내 외화부문 건전성이 크게 개선되면서 최근 외화 유입 대비 유출 우위가 지속되는 수급불균형 구조가 형성되는 등 여건 변화를 감안해 규제를 완화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이에 …
[현장] 금융권 흔든 ‘메기’…토스의 10년 발자취 돌아보니
2015년 간편 송금으로 시장을 놀라게 했던 토스가 어느덧 열 살이 됐다. 10년 사이 토스는 미꾸라지에서 시장을 흔들고 있는 '메기'로 성장을 했다. 토스는 10년을 뒤로하고 앞으로 100년을 향해 달릴 전망이다.토스 앱을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26일 토스 앱 출시 10주년을 맞아 서울 성수 앤더슨씨에서 '토스 10주년, 새로운 출발선'이라는 주제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토스는 기자간담회와 별개로 앱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공간 '스퀘어 오브 토스(Square of Toss)'를 만들었다.이 공간에서는 토스가 지난 10…
인기글
인기글
화엄사 템플스테이, 지리산에서의 특별한 휴식은?
투어코리아 -
[투어코리아=이지환 기자] 전라남도 구례에 위치한 화엄사는 지리산 자락에 자리한 천년 고찰로, 아름다운 자연과 깊은 역사를 간직한 사찰이다.이곳에서는 일상의 번잡함을 떠나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는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화엄사의 템플스테이는 주로 '완전 휴식형'과 '체험형'으로 나뉜다. 완전 휴식형은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편안히 쉬며 자신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체험형 프로그램은 사찰 예절, 명상, 다도 등 다양한 불교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