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과기정통부, 기초연구사업 1880개 과제 내달 1일부터 지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5년도 기초연구사업 제1차 신규과제 공고·평가를 거쳐 중견연구, 한우물파기 기초연구, 신진연구 등 1880개 과제(4081억원)를 선정해 3월 1일부터 지원한다고 밝혔다.올해 기초연구사업은 작년에 비해 사업계획을 조기에 확정(2개월 단축), 지난해 11월 6일 공고했다. 약 9300명 전문가가 선정 평가를 진행해, 대학 회계 개시일인 3월 1일 과제 착수가 가능하도록 했다.올해부터 기초연구에 대한 회계연도 일치 예외 적용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신규과제 공고가 주로 상반기에만 집중돼 있던 전년과 달리, 상당…
관세청, APEC 제1차 통관절차소위원회 개최
관세청이 200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이후 20년 만에 의장으로서 회의를 주관한다.관세청은 28일까지 경북 경주에서 아시아·태평양지역 21개 관세당국과 국제기구를 초청해 2025년 APEC 제1차 통관절차소위원회(SCCP)를 개최한다.SCCP는 아·태지역 역내 무역원활화, 지속 가능한 성장 등 아·태지역 관세 현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APEC 무역·투자위원회 산하에 설립된 회의체다.매년 APEC 의장국 관세당국이 의장이 돼 주최한다.우리나라는 2005년 APEC 이후 20년 만에 APEC 의장국을 수임함에 따라 관세…
우리은행 “최근 엔화 강세가 달러 상승 억제”
최근 엔화 강세가 달러 상승을 억제한다는 주장이 나왔다.우리은행은 26일 오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월간 환율 라이브' 세미나를 개최했다.민경원 우리은행 선임 연구원은 세미나에서 3월 환율 변동을 전망하고 금융시장 주요 이슈 및 동향을 점검했다.민 연구원은 당초 시장 예상과 달리 최근 엔화 강세가 강달러 부담을 원천차단하는 중이라고 진단했다.그는 "3월에 위안화 강세 이슈까지 더해지면 원·달러 환율도 지난 2022년 연말과 작년 9월처럼 낙폭이 깊어질 수 있어 하방 변동성 확대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전망했다.‘월간 환율 라이브’…
부산야생동물치료센터 지역 대학생에게 개방…’동물관련학과 취업 역량 강화’
[노트펫] 부산광역시 낙동강관리본부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내달부터 신라대학교 동물관련학과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야생동물치료센터를 개방한다고 26일 밝혔다.
동서발전, 중소기업 업의 전환 지속 지원 전략로드맵 수립…’함께성장’ 실현
한국동서발전은 '에너지산업 대전환기 함께 성장을 위한 업의전환 지원사업 전략로드맵'을 27일 발표한다고 26일 밝혔다.'업의전환 지원사업 전략로드맵'은 국내 석탄발전소 단계적 폐지에 따라 피해가 예상되는 발전소 내의 협력사와 발전소 지역업체에의 지원과는 별도로 석탄설비 기자재 제작 중소기업의 신재생·신사업 분야로의 전환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서발전이 국내 최초로 수립했다.특히 기업의 역량 수준에 따라 초보, 도약, 성장단계로 구분하고 진단, 컨설팅, 직접지원, 판로 등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미래 에너지산업 생태계에서 '함께…
인기글
인기글
UPA, 美 LACP 주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금상’ 수상
데일리안 -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변재영)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 LACP가 주관한 비전 어워드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LACP 비전 어워즈는 해마다 세계 기관·기업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연간 보고서 등을 평가해 우수한 보고서를 선정하는 대회다.UPA는 총 8개 평가항목 중 ▲첫인상 ▲표지디자인 ▲이해관계자 대상 메시지 ▲내용구성 ▲재무정보 ▲창의성 등 6개 분야에서 만점을 획득해 100점 만점에 98점을 받았다.수상작 가운데 상위 100개 기업을 선정하는 ‘World Wide TOP 100’과 ‘T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