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현장] 금융권 흔든 ‘메기’…토스의 10년 발자취 돌아보니
2015년 간편 송금으로 시장을 놀라게 했던 토스가 어느덧 열 살이 됐다. 10년 사이 토스는 미꾸라지에서 시장을 흔들고 있는 '메기'로 성장을 했다. 토스는 10년을 뒤로하고 앞으로 100년을 향해 달릴 전망이다.토스 앱을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26일 토스 앱 출시 10주년을 맞아 서울 성수 앤더슨씨에서 '토스 10주년, 새로운 출발선'이라는 주제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토스는 기자간담회와 별개로 앱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공간 '스퀘어 오브 토스(Square of Toss)'를 만들었다.이 공간에서는 토스가 지난 10…
SPC그룹, 말레이 제빵공장 준공…“2.5조 규모 할랄 시장 정조준”
SPC그룹이 말레이시아 조호르(Johor)주 누사자야 테크파크(Nusajaya Tech Park)에 제빵공장을 준공하고 2.5조 달러 규모의 할랄(HALAL) 식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25일 진행된 ‘파리바게뜨 조호르 생산센터’ 준공식에서 허영인 SPC그룹 회장은 “조호르 생산센터를 교두보로 동남아시아와 중동 지역을 포함한 20억 인구의 할랄 시장 고객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맛을 전하겠다”고 말했다.이날 준공식에는 온 하피즈 빈 가지(Onn Hafiz Bin Ghazi) 말레이시아 조호르주 주지사, 여승배 주말레이시아 한국대사를 비롯…
억울한 업비트, FIU 제재내용 공개안에 해명…법적 대응 검토까지
업비트가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이 발표한 '두나무 제재내용 공개안'과 관련된 일부 언론보도에 반박하고 나섰다. 금융당국의 제재 조치에 대해서도 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있음을 시사했다.업비트는 지난 25일 밤 공지를 통해 "FIU에서 공개한 두나무 제재 내용 공개안 중 정확하지 않은 내용이 일부 언론보도를 통해 확산돼 이를 바로잡고자 한다"고 밝혔다.이어 "손으로 그린 신분증 3만여건이 고객확인제도(KYC)를 통과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연필로 그린 신분증 사례는 이미지 문자 인식 시스템(OCR) 성능을 파악하…
창고43, 점심 메뉴 다양화로 이용 고객 144% 증가
다이닝브랜즈그룹의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점심 메뉴 리뉴얼 이후 점심 시간대 고객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점심 메뉴를 강화한 작년 5월 이후 올해 1월까지 9개월 동안 점심 시간대 고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144% 증가하며 뚜렷한 변화를 보였다.점심 고객 수 증가에 힘입어 전체 매출에서 식사 메뉴가 차지하는 비중도 3% 상승했다.직장인이 밀집한 명동점과 시청점에서는 점심 매출 비중이 각각 5.5%와 5.2% 증가하며 전체 평균을 웃돌았으며, 명동점은 식사 매출이 전체 매출의 4분의 1에 달할 정도로 높게 나타났다.가…
남부발전, ‘제1회 KOSPO AI 이노베이터 어워드’ 개최
한국남부발전은 25일 부산 본사에서 인공지능(AI) 기반 업무혁신을 촉진하고 창의적인 성과를 발굴하기 위해 '제1회 KOSPO AI 이노베이터 어워드(Innovator Award)'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경영, 발전 등 업무 전반에 AI 활용 유공자에 대한 공로를 치하하고 AI를 활용한 프로세스 개선, 업무 자동화, 데이터 분석 활용 등 회사의 혁신적 성과를 창출한 직원을 선정·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남부발전은 지난 2023년 공공기관 최초로 AI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자체 LLM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AI를…
인기글
인기글
발바닥 화끈거림 이유, 신경 압박 또는 혈액순환 문제
헬스라이프헤럴드 -
귀가 뜨겁게 달아오르는 것처럼 발바닥이 뜨거워지는 경우가 있다. 발바닥 화끈거림의 이유는 무엇인지,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 무엇에 주의하면 되는지를 알아보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