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신세계면세점, ‘미쉘 쿠브어’ 한정판 위스키 출시
신세계면세점은 프랑스 최고의 위스키 브랜드 '미쉘 쿠브어'의 단독 한정판 위스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신세계면세점만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몰트 위스키로, 전 세계 단 850병만이 한정 생산됐다.이번 제품은 페드로 히메네스와 피노 셰리 오크통에서 숙성했다. 두 배럴 모두 오랜 기간 와인을 숙성한 프리미엄 오크통에서 12년, 15년 이상 숙성해 위스키의 깊이감과 완성도를 높였다.도수 53%의 고도수 위스키로, 필터링을 거치지 않아 원액의 풍부한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아냈다. 가죽, 감초, 캐러멜과 같은 겨울의 따뜻함을 연상시키는 페…
현대엔지니어링 “안성 붕괴사고, 인명 사고에 머리숙여 사과”
현대엔지니어링은 25일 오전 서울세종고속도로 건설 현장에서 발생한 붕괴 사고와 관련 "조속한 현장 수습과 정확한 사고 원인규명을 위해 관계기관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고 밝혔다.현대엔지니어링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당사 시공현장의 인명사고로 소중한 생명을 잃고, 부상을 입은 분들께 진심으로 머리숙여 사과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이어 "모든 노력과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다"고 말했다.이날 오전 9시 49분께 경기도 안성시 서운면 산평리 6-9 인근 고속도로 다리 건설 현장에서 교량 연결 작업 중 교각에 올려놓았던 상판이 무너져 내렸다. …
LS에코에너지, 베트남과 희토류·전력 인프라 협력 강화
LS에코에너지는 25일, 베트남 산업통상부와 협력해 희토류 공급망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전력 인프라 사업 확대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날, LS에코에너지는 베트남 산업통상부 응우옌 홍 디엔(Nguyen Hong Dien) 장관을 비롯한 주요 관료들과 베트남 전력청(EVN), 전기 및 재생에너지국, 페트로베트남 그룹 관계자 등과 함께 희토류 개발 및 전력망 확충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베트남은 전 세계 희토류 매장량의 약 18%(2200만 톤)를 보유하고 있어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매장량을 자랑한다. 그러나 베트남 정부가 …
포스코퓨처엠, 구조조정 본격화…구미 공장 매각·투자 속도 조절
포스코퓨처엠이 전기차 시장 침체에 대응해 구조조정을 본격화하고 있다. 구미 양극재 공장을 매각하는 한편, 전구체 및 북미 합작 공장 투자 일정을 조정하며 수익성 강화에 나섰다. 전기차 시장 성장 둔화로 인해 배터리 소재 기업들의 사업 전략이 재조정되는 가운데, 포스코퓨처엠도 비상경영 체제를 선언하고 핵심 사업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편하는 모습이다.25일 업계에 따르면 포스코퓨처엠은 전날 정기이사회를 열고 구미 양극재 공장을 미래첨단소재에 매각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매각 절차는 상반기 중 마무리될 계획이다.포스코퓨처엠은 지난해…
마브렉스, 2025년 로드맵 공개… 웹3 게임 플랫폼 강화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가 2025년 로드맵을 공개하고 웹3 게임 플랫폼 강화를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올해 로드맵의 주요 내용은 ▲세미 퍼블리싱 모델 도입 ▲신작 라인업 공개 ▲글로벌 생태계 확대 등이다. 마브렉스는 최근 진행한 '재미가 우선이다(FUN COMES FIRST)' 리브랜딩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게임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세미 퍼블리싱 모델은 게임사와의 협업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마브렉스가 개발, 마케팅, 인프라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이뮤터블'과 함께 2000만 달러(약 286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