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독립운동의 숨결이 그대로”… 삼일절에 꼭 가봐야 할 역사 여행지
대구 3·1운동 발자취 여행지 1919년 3월, 대한독립을 외치는 만세 소리가 전국 곳곳에서 울려 퍼졌습니다. 대구 역시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당시 학생들과 시민들은 일제의 감시를 피해 거리를 누비며 독립을 향한 뜨거운 의지를 표출했습니다. 삼일절을 맞아, 대구 근대화 골목을 따라 그날의 기억을 되새기고, 당시의 흔적이 남아 있는 의미 있는 장소들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3.1운동 계단, 계산성당, 청라언덕을 ... 더보기
SK바이오사이언스 수두백신, 중남미 최대 조달시장 추가 수주
SK바이오사이언스가 중남미 최대 국제조달시장에서 자체 개발 수두백신의 추가 수주에 성공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SK바이오사이언스는 UN 산하 국제기구인 PAHO(범미보건기구)로부터 자체 개발 수두백신을 2027년까지 중남미 지역에 공급해줄 것을 사전 통지 받았다고 28일 밝혔다.이는 중남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선행 입찰을 수주한 것으로, 향후 PAHO의 수주 물량에 따른 SK바이오사이언스의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가 중남미 지역에 공급되게 된다.SK바이오사이언스는 앞서 2022년 PAHO의 수두백신 입찰에서 첫 수주에…
SR, 공정한 계약 문화 조성 위한 계약간담회 개최
SRT 운영사 국민철도 SR(에스알)은 지난 27일 올해 에스알이 발주하는 신규입찰 참여 희망업체와 기존 계약체결 업체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었다고 28일30여개 업체가 참여한 이날 간담회에선 공정한 계약문화 조성을 위해 주요 상생협력제도 및 반부패 대응 체계 설명회를 시작으로 계약 과정에서 겪었던 어려운 점 등 의견을 청취하며 계약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에스알은 이날 참여한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계약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하고, 공정·투명한 계약관계를 확립하기 위해 ▲부패방지를 위한 익명제보시스템 홍보 ▲납품대금연동제…
남동발전, 지역사회 취약계층 정보격차 해소 앞장
한국남동발전이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노후 PC 나눔을 통한 정보 접근 환경 개선 사업을 펼친다.남동발전과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는 28일 '취약계층 정보화 지원을 위한 사랑의 PC 나눔 협약식'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디지털 접근성 향상을 통해 이들이 겪을 수 있는 정보격차를 해소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이날 협약에 따라 남동발전은 본사를 비롯한 전 사업소에서 재활용이 가능한 PC를 수거, 정비 후 장애인정보화협회에 기부할 예정이다.또한 장애인정보화협회는 장애인 등 정보화 소…
[2/28(금) 오늘 시황] ‘미국 관세 불확실성’ 직격탄…코스피·코스닥 3%대 하락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소셜미디어에 남긴 글이 국내 증시에 직격탄을 날렸다. 관세 부과 시점을 손바닥 뒤집듯 하는 트럼프 대통령 특유의 불확실성이 시장에 불안감을 안겼다는 평가다.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88.97포인트(3.39%) 급락한 2532.78에 장을 마쳤다.투자 주체별로 보면 개인이 2조355억원을 매수했지만,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조5544억원, 6179억원을 매도했다.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10종목은 셀트리온(0.71%)을 제외한 전 종목이 하락했다. 구체적으론 삼성전자(-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