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는 19일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소통 한마당 - 출연연 교류의 날’을 개최했다.본 행사는 출연연 구성원 간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국가 연구개발(R&D)기관 종사자로서의 소속감과 연대 의식을 제고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류‧협력 기반의 새로운 혁신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이번 소통 한마당에서는 ‘유현준 건축가의 관점에서 본 출연연 간 벽 허물기’ 초청강연과 R&D 및 행정 분야별 네트워킹, 출연연 디지털전환 아이디어 오디션 및 연구행정혁신 공모전 등 출연연 구성원 간 아이디어 교류를 위…
하얀 눈이 소복이 쌓이는 겨울,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겨울 축제는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입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라면 눈썰매, 얼음분수, 그리고 다양한 체험 활동이 더해져 겨울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데요. 커플이나 친구와 함께 활기차게 겨울 축제를 즐겨도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는신나는 겨울 축제를 즐길 수 있는 4곳을 소개합니다. 찬바람마저 즐거움으로 바꿔줄 겨울 축제에서 힐링의 순간을 만끽하세요.※모든 겨울축제는 얼음이 충분히 얼지 않은 경우 언제든 일정이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방문하기 전 꼭 전화 통화나
근육을 발달시키고 유지해야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 가장 보편적으로 많은 사람에게 적용될 수 있는 이유라면, ‘기초 대사율(Basal Metabolic Rate, BMR)’을 높게 유지하기 위해서일 것이다. BMR은 아무 것도 하지 않아도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 소비량’을 일컫는 말이다.근육과 지방은 신체를 구성하는 성분들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들이다. 둘 중에는 근육이 기본적으로 높은 에너지를 필요로 한다. 근육량이 충분하지 않으면 기초 대사율, 즉 ‘최소 에너지 소비량’이 감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