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다 자녀 가구와 인천시 가족 및 여성친화 기업에 근무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월미 바다열차와 뽀로로테마파크 월미도점과 연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이번 할인 프로그램은 인천시와 인천교통공사, 뽀로로테마파크(월미도점)가 함께 추진하며,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이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하는 민관협력 사례다.연계 할인은 평일에 한해 적용되며, 월미바다열차와 뽀로로테마파크 두 시설을 모두 이용할 경우 두 번째 방문 시설에 대해 5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특히 어린이(3세~12세) 기준으로 같은 날짜에 월미바다열차…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기경제청) 대표단은 28~30일까지 싱가포르에서 미래산업 투자유치에 나섰다고 31일 밝혔다.경기경제청 대표단은 싱가포르에 거점 둔 산업부동산 투자사인 이퀄베이스(니콜라스 비스초프)를 방문해 평택 포승·현덕지구 투자를 제안하고, 산업부가 주관하는 ‘한-싱가포르 투자세미나’에 참가해 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했다.대표단은 황주섭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회장 등 주요 관계자를 대상으로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의 주요 투자프로젝트를 소개하며, 공동 협력과 투자유치 협조를 당부했다.또 싱가포르 최대 국책사업 자문기업…
금융위원회는 지난 30일 경제·시사 유튜버인 '슈카월드'와 함께 '청년, 금융을 나답게'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서울 에피소드신촌369에서 열린 토크콘서트에는 슈카가 금융교육에 관심이 있는 청년 100명을 대상으로 금융습관과 이를 형성하기 위한 금융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했다.그간 금융위와 금융감독원은 청년 금융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관련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이번 콘서트는 위 캠페인의 일환으로 금융지식에 대해 배우면서도 청년이 평소 갖고 있는 금융생활 상의 어려움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할 수 있…
티모 베르너의 시즌 첫 골이 터진 토트넘이 ‘대어’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를 잡고 EFL컵 8강에 올랐다.토트넘은 31일 오전(한국시간)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컵)’ 16강전에서 맨시티에 2-1 승리를 거뒀다.손흥민이 부상 중인 토트넘은 베르너, 솔란케, 존슨으로 이어지는 쓰리톱 전술을 들고 나왔다. 토트넘이 주전 선수 대부분을 내세운 반면, 맨시티는 필 포든 등 일부 선수를 제외하면 벤치 멤버들을 대거 기용해 출전 시간을 안배했다.선취골은 토트넘의 몫이었다. 전반 5분 …
'흑백요리사' 출연자인 셰프 트리플스타가 사생활 논란에 휩싸였다.30일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측은 "출연자 개인의 언론 보도에 대해 저희가 확인하거나 입장을 전달할 것은 없다"라고 밝혔다.이날 한 매체는 트리플스타의 전처 A씨 및 그와 교제했던 B씨의 증언을 통해 양다리, 취업 로비, 폭언과 협박 의혹을 제기했다.A씨는 이 매체를 통해 지난 2022년 트리플스타와 결혼했으나 혼인 신고를 하지 않은 사실혼 관계로 3개월 만에 이혼했다고 주장했다. B씨는 그와 교제 중 연락 두절을 당했으며, 이후 트리플스타의 결혼 소식을 듣고 나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