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이 벚꽃 시즌을 앞두고 주요 관광지의 입장료와 숙박세를 대폭 인상하는 '관광세 폭탄'을 현실화하고 있다. 이는 외국인 관광객, 특히 일본 여행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 큰 부담이 될 전망이다.효고현 히메지시는 2026년 3월 부터 히메지성 입장료를 기존 1000엔에서 2500엔으로 150% 인상한다고 발표했다.한국인 방문율 1위 오사카의 오사카성 역시 오는 4월부터 입장료를 현재 600엔에서 1200엔으로 2배 올릴 예정이며, 나가노현의 마쓰모토성도 같은 시기에 입장료 인상을 계획하고 있다.그러나 시 당국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2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팔레트 페스타 2025’(Palette Festa 2025)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희망스튜디오는 아이들이 창작 프로젝트를 완수한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장에는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과 대학생 멘토들이 지난해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20주간의 팔레트 창의 워크숍을 통해 만든 게임, 애니메이션, 소설 등 42개의 창작물들이 전시됐다. 아이들과 교사, 대학생 멘토 등 150여 명의 참가자들은 전시된 창작…
[노트펫] 인간이 남긴 낚싯바늘에 걸린 새끼 원숭이가 괴로워한 가운데 어미 원숭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고 지난 19일(현지 시간) 싱가포르 영자매체 'Mothership'이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싱가포르에 위치한 한 공원에선 지난 15일 새끼 긴꼬리원숭이 1마리가 괴로워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DL이앤씨는 서울 서대문구 연희2구역 공공재개발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첫 도시정비사업 수주다.연희2구역 공공재개발은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721-6번지 일원에 아파트 1090가구와 부대복리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DL이앤씨는 지난 22일 열린 연희2구역 주민 총회에서 단독 시공권을 획득했다. 공사비는 약 3993억원이다.연희2구역은 홍제천과 안산이 인접한 사업지다. 내부순환로와 서부선 경전철(예정), 3개 노선 환승역인 홍대입구역 등 탄탄한 교통 인프라가 강점이다. 신촌 현대백화점과 AK프라자 홍대,…
[투어코리아=정하성 기자] 창덕궁 인정전 내부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3월 생긴다.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 창덕궁관리소는 기존 해설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창덕궁 인정전 내부를 관람할 수 있는 특별한 관람기회를 오는 3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선사한다. 인정전은 창덕궁의 정전으로, 왕의 즉위식, 신하들의 하례, 외국 사신의 접견 등 국가의 중요한 공식 의식을 거행하던 곳이다.외관은 2층 건물처럼 보이지만, 내부는 층 구분이 없는 통층의 형태이며, 천장 중앙에는 구름 사이로 두 마리의 봉황 목조각이 장식되어 있어 공간의 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