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떡볶이, 떡갈비 맛집 위치에 관심이 쏠린다.은둔식달 - 고전 떡볶이첫 번째는 과천 굴다리 시장에 자리한 ‘ㅎ’ 분식집. 40년 동안 한자리에서 변함없는 맛을 선보여왔다. 이곳의 떡볶이는 쫄깃한 밀떡과 매콤달달한 양념이 조화를 이루고, 졸여지는 과정에서 어묵 국물을 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멸치 맛이 배어 깊은 감칠맛을 낸다.두 번째는 천호역 근처에 위치한 ‘ㅈ’ 떡볶이집. 고추장 베이스의 진한 양념과 쫀득한 쌀떡이 만나 환상적인 식감을 완성한다. 여기에 김밥을 감싸는 노란 지단 밥이 특별함을 더한다.
커피는 흔히 이뇨 작용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다. 그래서 마신 양보다 더 많은 수분이 빠져나가 탈수 상태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 과연 정말로 그럴까?커피와 이뇨작용커피 속 카페인은 아데노신이라는 물질을 대신해 아데노신 수용체에 결합한다. 이렇게 되면 콩팥 혈관이 확장되며 나트륨과 수분이 배출된다. 이로 인해 소변이 자주 나오게 된다. 또한 카페인은 항이뇨호르몬인 바소프레신의 작용을 억제하여, 소변량을 더욱 증가시킨다. 심지어 화장실에 가고 싶은 느낌을 유발하기도 한다.하지만 하루 한 잔의 커피 정도로 탈수가 일어날 일은 드물다.
일본이 벚꽃 시즌을 앞두고 주요 관광지의 입장료와 숙박세를 대폭 인상하는 '관광세 폭탄'을 현실화하고 있다. 이는 외국인 관광객, 특히 일본 여행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 큰 부담이 될 전망이다.효고현 히메지시는 2026년 3월 부터 히메지성 입장료를 기존 1000엔에서 2500엔으로 150% 인상한다고 발표했다.한국인 방문율 1위 오사카의 오사카성 역시 오는 4월부터 입장료를 현재 600엔에서 1200엔으로 2배 올릴 예정이며, 나가노현의 마쓰모토성도 같은 시기에 입장료 인상을 계획하고 있다.그러나 시 당국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2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팔레트 페스타 2025’(Palette Festa 2025)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희망스튜디오는 아이들이 창작 프로젝트를 완수한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장에는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과 대학생 멘토들이 지난해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20주간의 팔레트 창의 워크숍을 통해 만든 게임, 애니메이션, 소설 등 42개의 창작물들이 전시됐다. 아이들과 교사, 대학생 멘토 등 150여 명의 참가자들은 전시된 창작…
경제계가 국회에 상법 대신 자본시장법 논의에 집중해달라고 23일 요청했다.한국경제인협회 등 경제 8단체는 이날 '자본시장법 개정 논의 촉구를 위한 경제계 호소문'을 내고 "기업 경영에 부작용이 큰 상법 개정 논의 즉시 중단과 실질적인 주주 권익 제고를 위한 자본시장법 개정 논의를 촉구한다"고 밝혔다.경제단체는 "최근 우리 기업들은 벼랑 끝에 서 있다. 주력산업의 경쟁력이 위축된 가운데, 미래를 담보할 신성장 동력 발굴도 부진하다. 트럼프발 보호무역주의 확산과 얼어붙은 내수는 기업의 생존을 위협하고 있다"고 우려했다.이어 "일촉즉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