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이젠 차량도 ‘AI홈’으로”.. LG전자가 개발한 미래 모빌리티 공개
LG전자, CES 2025서 ‘MX 플랫폼’ 공개 LG전자는 다가오는 8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정보기술) 전시회 ‘CES 2025‘에서 모빌리티 경험의 혁신적 변화를 ... 더 보기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개발사 데브캣에 110억 추가 대여
넥슨코리아가 '마비노기 모바일'을 개발 중인 데브캣에 110억원의 운영 자금을 추가로 대여했다.넥슨코리아는 지난해 12월 24일 이사회 의결을 거쳐 계열사 데브캣에 총 580억원의 자금을 이자율 4.6%에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대여했다고 3일 공시했다.이번 자금 대여 건은 데브캣이 지난해 10월 11일 공시한 470억원 어치 자금대여 연장 건을 포함한 금액이다.현재까지 데브캣이 넥슨코리아로부터 차입한 운영자금은 총 1040억원이다. 2021년 운영자금 400억원을 시작으로 2023년 320억원을 추가로 수혈받았다. 지난해에는 이번 …
오일권 아주대 교수팀, ‘세계 최초’ 비정질 준금속 나노 극초박막 물질 개발
국내 연구진이 기존에 알려진 금속과는 완전히 다른 성질을 가진 새로운 비정질 준금속 나노 극초박막 물질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그동안 이론 연구로만 존재했던 미지의 물질에 대해 처음 실험적으로 입증해 낸 것으로, 앞으로 차세대 반도체의 원천기술로 활용될 수 있을 전망이다.3일 아주대학교는 오일권 교수 국제 공동 연구팀이 반도체 배선 물질로 사용되는 극초박막에서 비저항이 작아지는 차세대 금속 물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위상 준금속 물질은 박막의 두께가 줄어듦에 따라 비저항이 증가하는 기존 금속들과는 반대로, 박막의 두께가 줄어듦…
밥시간 1초라도 늦으면 벽시계 뜯어버리는 고양이…’지금이 몇 시냥!’
[노트펫] 식사 시간이 1초라도 늦어지면 벽시계를 흔들며 집사를 협박(? )하는 고양이의 모습을 3일(이하 현지 시각) 미국 야후라이프가 보도했다.
“한국 속 작은 할슈타트”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울릉도 여행
맑은 바다와 웅장한 절벽, 그리고 그림 같은 풍경을 자랑하는 섬, 울릉도. 울릉도 여행에서는 마치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한국 속 작은 할슈타트처럼 느껴지는데요. 짙푸른 바다와 어우러진 전통 가옥들은 보는 이로 하여금 이국적인 정취를 느끼게 하고, 자연이 만들어낸 경이로운 절경은 감탄을 자아냅니다. 소박한 섬마을과 자연의 품속에서 진정한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울릉도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도동항도동항은 울릉도 여행을 방문온 여행자들이 가장 먼저 발을 디디게 되는 곳으로, 울릉도의 관문 역할을 하는 항구입니다.
인기글
인기글
엔씨소프트, 글로벌 ESG 평가 4년 연속 업계 최고 수준
데일리안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글로벌 ESG 평가에서 4년 연속 국내 게임업계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엔씨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2024 ESG’ 평가에서 국내 게임사 중 유일하게 AA등급을 받았다. 2021년 A등급 획득 후, 22년부터 3년 연속 AA등급을 받으며 업계 최고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MSCI는 1999년부터 시행한 글로벌 ESG 평가다. 세계 상장기업들을 대상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 영역 관련 핵심 이슈를 평가해 7단계의 등급을 부여한다. 엔씨는 ▲개인정보보호 위험 대응 및 사전적 예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