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LG화학, HL만도와 차세대 전장 부품 접착제 개발
LG화학은 HL만도와 자동차용 접착제 시장 확대의 하나로 '차세대 자동차 전장 부품 접착제 공동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LG화학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제어 부품용 방열 갭필러, 차량 조향 및 제동 장치용 절연 접착제 등을 대상으로 HL만도와 제품 공동 개발 및 적용 테스트를 하기로 했다.특히 이번 계약으로 향후 차세대 전장 부품 관련 방열 및 접착 소재 전반으로 두 회사 간 협력 범위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ADAS 제어 부품용 방열 갭필러는 높은 열 전도성을 갖추고 각종 가혹 조…
미래에셋운용, ‘TIGER 차이나항셍테크 ETF’ 순자산 7000억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차이나항셍테크 ETF' 순자산이 7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4일 기준 TIGER 차이나항셍테크 ETF 순자산은 7832억원으로 국내 상장된 항셍테크 지수를 추종하는 ETF 중 최대 규모다. 동일 지수를 추종하는 2위 상품과도 4배 이상의 차이를 보인다.항셍테크 지수는 중국 혁신 성장 산업을 대표하는 빅테크 기업들로 구성된 지수다. 중국판 매그니피센트7(M7)로 불리는 샤오미, 알리바바, SMIC, 텐센트, 메이퇀, 레노보, 비야디와 같은 중국 신성장 기업들이 포함됐다.…
애큐온저축은행, ‘자금세탁방지’ 시스템 고도화 완료
애큐온저축은행은 금융거래의 디지털화 및 점차 고도화되는 자금세탁 범죄에 적극 대응하고 금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 고도화를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자금세탁방지 업무 정확성을 높이고, 관련 법규 준수를 강화하며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해 8월부터 프로젝트를 시작, 안정화 기간 1개월을 포함해 총 6개월의 개발기간을 거치며 자금세탁방지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했다.애큐온저축은행의 자금세탁방지 시스템은 고객위험 평가 모델(RA)…
최상목 “17년만에 해제 가능한 GB 총면적 확대”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7년만에 해제할 수 있는 그린벨트 총면적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최 권한대행은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 겸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이 같이 말했다.최 대행은 “최근 첨단기술 선점을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미국 신정부의 통상정책도 계속 발표되고 있다. 이러한 어려운 대외여건에 정치 불확실성, 내수 회복 지연 등이 더해지며 기업들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며 “지역에서부터 변화가 시작될 수 있도록 각종 규제와 지원제도를 과감하게 개선해 나갈 계획”이…
[특징주] 엘케이켐,코스닥 상장 첫날 250% ‘급등’
반도체 프리커서 소재 전문 기업 엘케이켐이 코스닥 상장 첫날 급등하고 있따.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19분 현재 엘케이켐은 공모가(2만1000원)대비 5만2500원(250.0%) 오른 7만3500원에 거래중이다. 장 중 7만4200원까지 치솟기도 했다.엘케이켐은 2007년 설립한 반도체 박막 증착 공정(ALD)용 리간드 및 프리커서를 개발·제조사다. 하프늄 프리커서(CP-Hf) 특허 만료에 맞춰 하프늄 프리커서(CP-Hf)의 핵심 소재인 하프늄 테트라클로라이드(HfCl4)의 양산화를 추진하고 전 공정 국산화를 진행중이다.…
인기글
인기글
이렇게 간단하다고?… 김치·반찬통 냄새 ‘이것’만 있으면 싹 해결됩니다
위키푸디 -
김치를 자주 먹는 한국인이라면 김치를 보관할 때 사용하는 김치통의 강한 냄새가 쉽게 해결되지 않아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 김치 냄새가 짙게 밴 통은 주방세제로 닦아도 쉽게 없어지지 않아 김치 외에 다른 반찬을 보관하기 힘들며 심할 경우 버리기도 한다. 김치뿐만 아니라 냄새가 강한 다른 반찬들 역시 마찬가지다. 바로 이럴때 반찬통, 김치통에 밴 냄새를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1. 밀가루를 활용한 냄새 잡는 방법김치통에 밴 냄새는 세척으로도 쉽게 없어지지 않는다. 이럴 때 활용할 수 있는 재료가 바로 밀가루다. 밀가루를 물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