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아이티엠반도체, 작년 영억이익 흑자전환…“로봇산업 진출 가속화”
아이티엠반도체가 지난해 매출 증가와 함께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아이티엠반도체는 2024년 누적 매출 647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1.6% 성장했다고 24일 공시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각각 24억원, 12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실적 개선의 주요 원인은 보호회로 부문의 국내 및 북미고객사 수요 증가, 전자담배 납품 확대에 따른 매출 증가와 전장·센서사업 부문의 실적 상승이다. 특히 전자담배와 센서사업이 큰 폭의 성장을 보이며 수익성 개선을 견인했다.아이티엠반도체는 지속적인 미래성장동력 발굴을 위하여…
대한항공, 역대 최고 성과급 지급…임직원에 기본급 500%
대한항공이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한 데 따라 임직원들에게 월 기본급 500%의 성과급을 지급한다.25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다음 달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2024년도 경영성과급을 확정할 예정이다. 500% 지급률은 역대 최고 수준으로, 지난해 지급된 407%보다 높다.대한항공은 지난해 별도 기준 16조1166억원의 매출과 1조903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우기홍 대한항공 부회장은 사내 메일을 통해 성과급 규모를 밝히면서 ”통합 항공사로서 새로운 미래를 떼는 매우 중요한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미쉘 쿠브어’ 한정판 위스키 출시
신세계면세점은 프랑스 최고의 위스키 브랜드 '미쉘 쿠브어'의 단독 한정판 위스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신세계면세점만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몰트 위스키로, 전 세계 단 850병만이 한정 생산됐다.이번 제품은 페드로 히메네스와 피노 셰리 오크통에서 숙성했다. 두 배럴 모두 오랜 기간 와인을 숙성한 프리미엄 오크통에서 12년, 15년 이상 숙성해 위스키의 깊이감과 완성도를 높였다.도수 53%의 고도수 위스키로, 필터링을 거치지 않아 원액의 풍부한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아냈다. 가죽, 감초, 캐러멜과 같은 겨울의 따뜻함을 연상시키는 페…
현대엔지니어링 “안성 붕괴사고, 인명 사고에 머리숙여 사과”
현대엔지니어링은 25일 오전 서울세종고속도로 건설 현장에서 발생한 붕괴 사고와 관련 "조속한 현장 수습과 정확한 사고 원인규명을 위해 관계기관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고 밝혔다.현대엔지니어링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당사 시공현장의 인명사고로 소중한 생명을 잃고, 부상을 입은 분들께 진심으로 머리숙여 사과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이어 "모든 노력과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다"고 말했다.이날 오전 9시 49분께 경기도 안성시 서운면 산평리 6-9 인근 고속도로 다리 건설 현장에서 교량 연결 작업 중 교각에 올려놓았던 상판이 무너져 내렸다. …
LS에코에너지, 베트남과 희토류·전력 인프라 협력 강화
LS에코에너지는 25일, 베트남 산업통상부와 협력해 희토류 공급망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전력 인프라 사업 확대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날, LS에코에너지는 베트남 산업통상부 응우옌 홍 디엔(Nguyen Hong Dien) 장관을 비롯한 주요 관료들과 베트남 전력청(EVN), 전기 및 재생에너지국, 페트로베트남 그룹 관계자 등과 함께 희토류 개발 및 전력망 확충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베트남은 전 세계 희토류 매장량의 약 18%(2200만 톤)를 보유하고 있어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매장량을 자랑한다. 그러나 베트남 정부가 …
인기글
인기글
북미 두드릴 삼성전자 가전의 무기는… ‘AI 연결 경험’
데일리안 -
삼성전자가 25일부터 27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25(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5)'에서 한 차원 높은 AI 기능과 맞춤형 연결 경험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가전 라인업을 선보인다. KBIS는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LVCC)에서 개최되는, 전 세계 60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전시회다.2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에서 회사는 '모두를 위한 AI(AI for All)' 비전 아래 차별화된 AI 연결 경험을 제공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