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교육만으로 영어 인터뷰와 프리토킹 가능한 걸그룹 멤버

838

박시은

‘스테이씨’ 시은의 남다른 영어 실력 비법은?

2020년 타이틀곡 ‘SO BAD’로 데뷔, ‘ASAP’, ‘색안경’, ‘Teddy Bear’ 등의 히트곡으로 사랑받은 걸그룹 ‘스테이씨’. 팀의 메인보컬을 맡고 있는 시은의 아버지는 바로 한국의 마이클 잭슨이라는 별명과 함께 8~90년대 큰 사랑 받은 원조 댄스가수 박남정인데요.
아빠의 남다른 유전자를 타고난 데다가 남다른 노력파인 시은. 탄탄한 가창력과 춤 실력을 비롯해 아역배우로도 활약했던 이력이 있는 만큼 멀티테이너로서 훌륭한 자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뿐만 아닙니다. 영어 실력도 남달라 해외 활동 시 영어 인터뷰를 전담하고 있는 시은, 덕분에 해외 유학파가 아닌가 하는 오해를 사기도 하는데요. 사실 시은은 해외 유학 경험은 전무하며 한국에서 모든 정규 교육을 마쳤습니다.
그렇다면 시은의 남다른 영어 실력은 어디서 비롯되었을까요? 지난해 김영철이 진행하는 라디오 ‘김영철의 파워FM’에 출연한 시은은 자신의 영어 실력은 공교육 덕분이라고 밝혔습니다.

저희 학교가 영어 교육이 굉장히 강해서
모든 수업을 원어민 선생님과 하고 시험도 영어로 봤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하며 이렇게 된 것 같다.

신용산초등학교에 입학했으나 영어 특성화 교육으로 유명한 사립학교인 상명초등학교로 전학 간 시은, 같은 재단인 상명중학교까지 졸업하는데요. 덕분에 유학 없이도 원어민과 스스럼없이 프리토킹이 가능할 정도의 남다른 영어 실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빠인 박남정은 자녀들이 어린 시절부터 영어와 친해질 수 있도록 아이들이 직접 녹음한 영어 대사를 화장실 스위치와 연결해 자동으로 재생되게 하는 등의 남다른 노력을 했다고 하는데요.

딸인 시은이 “가업을 물려받았다”라며 유독 뿌듯해하고, 자랑스러워하는 연예계 딸바보 아빠인 박남정. 아무래도 이러한 부모님의 내리사랑이 있기 때문에 시은 역시 가업을 이어 대중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것이겠지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