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직장인이라면 꼭 써야 할 아이폰 기본 앱 ‘미리알림’ 활용법 7가지

119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아이폰을 사용하는 대학생, 직장인이라면 주목해야 할 꿀팁을 소개한다.

아이폰에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어렵지 않은 조작 툴을 지닌 기본 애플리케이션이 다수 존재한다. 가장 대표적인 카메라부터 날씨, 지도, 건강, 피트니스, 계산기, 메모 등의 애플리케이션은 특히나 많은 이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유료로 판매되는 전문적인 애플리케이션들에 비하면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기본 애플리케이션들의 기능이 아쉽다는 평도 많아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이들도 많을 것이다.

만약 이들 중 여러 가지 일정을 한 번에 주기적으로 관리해주는 유료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고 있는 이들이 있다면 주목하라.

한번 사용해 보면 더 이상 유료 애플리케이션을 구독하지 않게 될 아이폰의 일정 관리 애플리케이션 ‘미리 알림’의 활용법을 지금부터 소개한다.

1. 일정 관리하기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까먹기 쉬운 일정은 ‘미리 알림’ 앱을 통해 날짜와 시간을 설정하고 특정한 주기마다 반복해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미리 알림 홈 화면 우하단의 ‘목록 추가’를 선택하면 개인의 필요에 따른 카테고리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용도에 따라 카테고리를 분류했다면 카테고리에 맞는 각각의 일정을 등록하고 오른쪽에 뜨는 세부사항 아이콘을 클릭해 일정의 날짜, 시간을 설정하면 된다.

2. 업무용 일정과 개인용 일정을 분리해 위젯으로 사용

YouTube '디에디트 'THE EDIT'

1의 카테고리 분류 기능을 기반으로 한다.

아이폰 홈 화면의 여백을 길게 눌러 위젯을 추가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한 뒤, 좌상단에 위치한 ‘+’ 버튼을 눌러 ‘미리 알림’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해 원하는 위치에 배치한다.

위 과정을 한 번 더 반복해 배경 화면 속 미리 알림 위젯 2개를 띄워두면, 애플리케이션에 따로 접속하지 않아도 업무용 일정과 개인용 일정을 분리해 관리할 수 있게 된다.


3. 특정 장소에서 알림 받기

YouTube 'IT's okay 잇츠 오케이'

알림을 설정할 때 세부사항 속 ‘위치’를 함께 설정하면 특정한 위치에 도착했을 때, 차에 타고 내릴 때 등 사용자가 설정한 장소에 도달했을 때를 기준으로 알림도 제공받을 수도 있다.

특정 위치를 등록하는 방법은 ‘연락처’에 들어가 자신의 정보가 표시되는 ‘내 카드’에 접속하고 편집 탭의 ‘주소 추가’를 눌러 알림을 받고 싶은 위치의 주소를 등록하면 된다.

자동차의 경우 블루투스 페어링 기능을 통해 자동 인식이 가능하다.

4. 마감 예정 알림 받기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마감일이 정해진 일정을 관리하고 있다면 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일정의 마감일을 기준으로 알림을 설정하고 세부 사항 속 ‘마감 예정 미리 알림’을 선택하면 일정이 종료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사용자가 설정한 시각에 맞춰 ‘데드라인’을 공지해준다.

마감 시간 기준 최대 1개월 전부터 5분 전까지 알림을 받아 볼 수 있다.

5. 위시리스트 작성하기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일정을 입력하는란에 평소 구매하고 싶던 물건의 판매 URL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이후 부가 설명란을 통해 해당 물건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고 물건을 구매할 시기를 설정하면 특정 물건을 구매하기 위한 나름의 목표를 세워볼 수 있게 된다.

6. 메시지 알림 받기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특정 인물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낼 때 잊지 말고 전달해야 할 중요한 정보가 있다면 이 방법을 꼭 사용해 보자.

전달해야 하는 내용을 ‘새로운 미리 알람’을 눌러 작성하고, 세부 사항 속 ‘메시지를 보낼 때’ 버튼을 활성화하고 연락처 목록 속 특정 인물을 선택하면 된다.

7. 특정 이미지에 대한 알림 받기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이는 휴대폰 갤러리에 존재하는 사진뿐만 아니라 알림을 작성하는 바로 시점에서 스캔한 사진에 대한 알림을 받아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알림의 세부사항 속 ‘사진 보관함’을 클릭해 갤러리 내 사진을 불러올 수 있고, ‘문서스캔’과 ‘사진찍기’를 통해 갤러리에 없는 사진이더라도 즉시 첨부해 알림 받을 수 있다.

6번의 기능과 연동해서 사용하면 특정 인물에게 어떠한 자료 사진을 보내야 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