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의 정규 2집 타이틀곡 ‘셧 다운'(Shut Down)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6억 뷰를 돌파했다.
2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셧 다운’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0시 55분께 유튜브 조회수 6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022년 9월 16일 공개된 지 약 1년 6개월 만으로, 팀 통산 열다섯 번째 6억 뷰 기록이다.
‘셧 다운’은 파가니니의 ‘라 캄파넬라’를 샘플링한 힙합곡이다. 원곡의 날카로운 바이올린 연주에 묵직한 비트가 더해졌고, 멤버들의 탄탄한 보컬과 다이내믹한 래핑이 이와 어우러져 호평받았다.
당시 YG 역대 최고 제작비가 투입된 뮤직비디오 역시 압도적 규모의 세트와 화려한 영상미, 블랙핑크의 히트곡을 오마주한 장면들로 화제를 모았다. 음원은 K팝 최초로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지금까지 유튜브에서 총 45편의 ‘억대 뷰’ 영상을 배출한 블랙핑크는 ‘유튜브 퀸’으로서 여전한 저력을 과시 중이다.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352억 회를 넘어섰으며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9320만 명.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이 분야 톱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지난해 34개 도시, 66회차에 달하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 ‘본 핑크’를 성황리에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