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레 전해진 비보로… 이 두 편의 영화는 이선균 ‘유작’ 됐다

355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던 배우 이선균이 숨진 채 발견됐다는 소식이 27일 전해졌다. 너무나도 갑작스러운 비보가 전해지게 되면서 이선균 유작이 된 작품들이 있다.

(왼쪽)영화 ‘행복의 나라’ 주연을 맡은 배우 유재명, 조정석, 이선균. (오른쪽)영화 ‘탈출: PROJECT SILENCE(프로젝트 사일런스)’ 포스터. / NEW 제공, CJ ENM 제공

바로 영화 ‘탈출: PROJECT SILENCE(프로젝트 사일런스)’와 ‘행복의 나라’다.

앞서 ‘탈출: PROJECT SILENCE(프로젝트 사일런스)’와 ‘행복의 나라’는 이선균이 마약 투약 논란에 휩싸이며 개봉 여부가 불투명해진 바 있다. 당시 ‘탈출: PROJECT SILENCE(프로젝트 사일런스)’ 제작진 측은 원래도 2023년 개봉은 확실하지 않은 상황이었다며 추후 사태를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행복의 나라’ 측 역시 이선균 수사 전개 상황을 보고 판단해야 할 것 같다는 입장을 남겼다.

이선균은 ‘탈출: PROJECT SILENCE(프로젝트 사일런스)’와 ‘행복의 나라’ 모두에 주연으로 출연했다.

고인이 된 이선균. / 뉴스1

‘탈출: PROJECT SILENCE(프로젝트 사일런스)’은 한 치 앞도 구분할 수 없는 짙은 안갯속 붕괴 직전 공항대교에 고립된 사람들이 그 안에 도사리고 있는 예기치 못한 위협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은 재난·스릴러 영화다. 이 작품에서 이선균은 재난이 닥친 공항대교에 갇힌 대통령 보좌관 역인 차정원 캐릭터를 연기했다. 이선균 외에 배우 주지훈, 김희원 등이 주요 인물로 작품에 출연한다.

‘탈출: PROJECT SILENCE(프로젝트 사일런스)’은 지난 5월 열린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받으며 더욱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당시 칸 국제영화제에서 전 세계 최초 공개된 ‘탈출: PROJECT SILENCE(프로젝트 사일런스)’은 많은 관객들에게 큰 박수갈채를 받으며 국내 개봉에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행복의 나라’는 대한민국 현대사를 뒤흔든 사건 속에 휘말린 한 군인과 그를 살리기 위해 전력투구하는 변호사의 치열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 작품에서 이선균은 한국 현대사를 뒤흔든 사건에 휘말린 강직한 군인 박태주 역을 맡았다. 배우 조정석, 유재명 등이 이선균과 함께 ‘행복의 나라’ 주연으로 출연한다.

마약 투약 혐의를 받던 배우 이선균이 27일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 돼 경찰 관계자들이 이선균 차량 내부를 살펴보고 있다. / 뉴스1

갑작스레 전해진 이선균 비보로 ‘탈출: PROJECT SILENCE(프로젝트 사일런스)’와 ‘행복의 나라’ 두 작품 다 개봉 여부, 시기 등 모든 것이 일단은 불투명해진 상황이 됐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앱,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