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英 매체,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 호평

29

美 테크레이더 “단순 물걸레질 그 이상의 청소 경험을 제공”

英 홈앤가든 “최고 수준 음성 인식, 스마트싱스 결합해 연결성 확대”

프랑스 파리 '비스포크 AI 미디어데이' 행사 현장에서 '비스포크 AI 스팀'을 시연하고 있다.ⓒ삼성전자 프랑스 파리 ‘비스포크 AI 미디어데이’ 행사 현장에서 ‘비스포크 AI 스팀’을 시연하고 있다.ⓒ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에 대해 해외 테크 매체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 미국 등에서 발행되는 IT 전문매체 테크레이더(TechRadar)는 “비스포크 AI 스팀은 단순 물걸레질 그 이상의 청소 경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170만개 사물 데이터 기반의 업그레이드된 ‘AI 사물 인식’, 분당 170회 회전하는 ‘강력한 물걸레 청소 성능’, 물걸레 표면 세균을 99.99% 살균해주는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을 소개하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놀라운 발전을 이뤄냈다”고 언급했다.

영국 인테리어 전문지 홈 앤 가든(Home & Garden)은 비스포크 AI 스팀을 “청소, 걸레질, 살균 기능을 갖춘 3-in-1 제품”이라고 소개하며, “우수한 청소 성능과 음성 제어 기능은 물론, 녹음한 메시지를 가족에게 전달할 수 있는 등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이용한 편의성도 갖췄다”고 했다.

사용자는 비스포크 AI 스팀을 활용해 가족과 원격으로 소통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사람 인식 기술을 활용해 외출 시 자녀의 귀가를 확인하고 음성 메시지를 전달하는 ‘우리 아이 마중 기능’을 제공한다.

홈 앤 가든은 “비스포크 AI 스팀은 현 시장에서 최고로 평가 받는 제품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음성 인식을 선보였다”며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에 다채로운 제품들을 연동해 연결된 생태계를 만들어냈다”고 AI 기기 간 ‘연결’에 주목했다.

영국 일간지 미러(Mirror)는 비스포크 AI 스팀을 “홈 모니터링과 케어 도우미가 결합된 제품”이라며 “청소를 하고 장애물을 피하는 것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을 인식하고 기록하며 외출 시 집 상황을 체크하는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한다”고 평가했다.

테크레이더는 안전한 고객 경험을 위해 비스포크 AI 스팀에 ‘삼성 녹스(Knox) 보안솔루션’을 적용한 점을 고무적으로 평가하기도 했다. 이 매체는 “비스포크 AI 스팀이 보안 안전성을 인정 받아 업계 최초 UL 솔루션즈의 사물인터넷(IoT) 보안 최고등급인 ‘다이아몬드’를 획득했다”고 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