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M-able 미니’ 홈·트레이딩 메뉴 개편

16
ⓒKB증권 ⓒKB증권

KB증권은 투자자들의 다양한 요구와 니즈를 반영해 ‘M-able 미니’의 홈·트레이딩 메뉴를 전면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홈 화면에서는 흩어져 있던 자산을 통합해 나의 예수금 및 국내·해외주식, 금융상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보유 주식 수익률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사용자들이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투자 상황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출시한 ‘Stock AI’ 서비스를 통해 오늘의 국내·미국주식 시장을 요약해 제공한다. 이는 증시 현황, 주요 경제 이슈, 주요 업종 및 종목 이슈 등 다양한 주제로 주식 시장을 분석해 빠르게 변화하는 주식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실시간 랭킹’, ‘지금 가장 HOT한 주식’, ‘ETF모아보기’, ‘글로벌 투자 대가의 선택은?’ 등 투자 인사이트를 넓힐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트레이딩 화면에서는 사용자 트레이딩 패턴을 고려한 Pro·Mini 주문 모드를 도입해 개인 선호도와 요구에 맞춘 주문 화면을 제공한다. 이에 사용자들은 개인 트레이딩 취향에 맞춰 간편하게 모드를 설정해 이용할 수 있다.

전문 투자자를 위한 ‘Pro 모드’는 차트, 호가, 주문, 미체결, 실시간 잔고를 한 화면에서 제공한다. 트레이딩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신속한 매매 결정을 돕는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다른 ‘Mini 모드’는 주문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간소화해 초보 투자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기존에 분리돼 있던 구매·판매 주문 화면을 통합하고 온주·소수점 주문 진입점을 일원화해 사용자 경험(UI·UX)을 개선했다.

김영일 KB증권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홈·트레이딩 개편을 통해 초보 투자자부터 전문 투자자까지 모두에게 최적화된 투자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KB증권은 올해 ‘해외주식 실시간 소수점 매매 서비스’와 ‘Stock AI 종목 분석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