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런던증권거래소에 글로벌본드 상장 재개…19년만

17

마켓 오프닝 행사 참석

(왼쪽 여섯번째부터) 주동빈 산업은행 부행장(재무관리부문), Julia Hoggett LSE CEO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산업은행 (왼쪽 여섯번째부터) 주동빈 산업은행 부행장(재무관리부문), Julia Hoggett LSE CEO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산업은행

산업은행은 상반기 정기 해외투자자 설명회와 연계해 지난 26일 런던증권거래소(LSE) 초청으로 마켓 오프닝 행사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국내 최초로 SSA 방식으로 발행된 글로벌본드 상장과 관련해 개최된 것이다. 산은은 런던증권거래소에 2005년 이후 19년 만에 상장을 재개했다. SSA는 각국 중앙은행, 국제기구 및 정책금융기관 등을 지칭한다.

산은은 외화산금채 발행 50주년을 맞이해 이번 행사에서 SSA 글로벌본드 발행 결과 및 향후 계획을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 산업은행 ⓒ 산업은행

산은은 “한국계 기관 최초로 도입한 SSA 발행전략은 단순한 발행 방식의 변경이 아니라 한국계 기관의 새로운 조달 시장을 개척한 것으로 향후 해외 우량 SSA 발행사와의 조달 스프레드 차이를 지속적으로 줄여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계 대표 외화채권 발행기관으로서의 벤치마크 수립 등 한국물 발행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해 대표 발행기관으로서의 소임을 지속할 것임”을 천명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