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 총재 이창용 아시아 개발은행 연차총회 참석, 경제현안 논의 예정

16

[비즈니스포스트]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에 참석해 주요 중앙은행 수장들과 경제현안을 논의한다.

한은은 이창용 총재가 5월2일부터 5일까지 조지아 트빌리시에서 열리는 ‘제57차 아시아 개발은행 연차총회’에 참석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아시아 개발은행(ADB) 연차총회에 참석해 주요 중앙은행 수장들과 경제현안을 논의한다. 사진은 이 총재가 18일(현지시각)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국내 기자단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아시아 개발은행 연차총회는 68개 회원국 대표단과 금융 관련 국제기구가 참여하는 국제회의다.

이 총재는 이번 총회에서 다양한 인사와 만나 아태지역과 글로벌 경제 상황, 관련 정책과제 등 여러 사안을 논의한다.

그는 조지아 중앙은행이 개최하는 핀테크 관련 세미나에 참석한 뒤 5월3일에는 ‘제24차 한일중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회의’와 ‘제27차 아세안+3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회의’ 등에 참석한다.

이 총재는 한일중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회의에서는 역내 경제동향과 금융협력 방안 등을 두고 의견을 나눈다. 아세안+3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회의에서는 최근 금융’경제 상황 관련 주요 리스크 요인 해결책을 논의한다. 이동현 기자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