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의 ‘라운드 미니 숄더백’이 영국 글로벌 패션 리서치 플랫폼 리스트가 발표한 ‘2023년 올해의 패션’의 ‘올해의 가방’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4월, 2023년 1분기를 마감하며 리스트에서 공개한 ‘1분기 가장 핫한 아이템’ 1위에 오른 바 있는 유니클로 ‘라운드 미니 숄더백’은 한 해 동안 지속된 인기에 힘입어 ‘올해의 가방’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
미니멀한 디자인과 실용성, 뛰어난 수납력을 갖춘 유니클로 ‘라운드 미니 숄더백’은 젠더리스 아이템으로 활용성이 높아 이목을 끌었다. 특히, 인플루언서의 콘텐츠가 아닌 일반 소비자들의 리뷰 영상이 틱톡에서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입소문을 탔으며, 현재까지 관련 영상의 누적 조회 수는 1억 1,900만 회에 이른다.
유니클로는 ‘라운드 미니 숄더백’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9월 영국 패션 디자이너 클레어 웨이트 켈러와 협업한 ‘페이크 레더 라운드 숄더백’을 출시한 바 있다. 매 시즌 새로운 컬러웨이와 함께 이번 윈터 시즌에는 코듀로이 소재로도 출시하는 등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에 맞춘 여러 종류의 라운드 숄더백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리스트가 발표한 2023년 ‘올해의 브랜드’에는 ‘미우 미우’가, ‘올해의 로고’는 ‘로에베’, ‘올해의 파워 드레서’에는 ‘블랙핑크 제니’가 선정됐다. 이 밖에도 아디다스 삼바(올해의 스니커즈), 비욘세 르네상스(올해의 공연), 리아나 & A$AP 라키(올해의 패션 커플) 등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