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W 이범준 기자] 캘러웨이골프 코리아는 PGA투어 최정상급 프로들이 개발과 디자인에 참여한 아이언 ‘2024 APEX 프로 시리즈 아이언(2024 APEX PRO SERIES IRONS)’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3년간 캘러웨이골프 R&D팀의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 그리고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대대적인 협업을 통해, 세가지 모델 (PRO, CB, MB)을 선보인다.
투어 선수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탄생한 ‘모던 투어룩’의 2024 APEX 프로 시리즈 아이언은 일직선의 리딩에지, 얇은 톱 라인 그리고 톱라인에서 호젤로 이어지는 부분이 특징이다.
캐비티 부분에 보이는 블랙 컬러의 무게추는 MIM(Metal Injection Molding: 금속사출 성형) 공법으로 매우 정밀하게 가공되어 헤드의 무게중심을 최적화시켜 완벽한 밸런스를 지니도록 설계했다는 설명이다.
2024 APEX PRO 아이언은 롱 아이언군과 숏 아이언군에 각각의 다른 소재들을 사용하여 설계했다.
롱 아이언은 A.I 가 디자인한 455 단조 컵페이스에 바디는 1020 연철 단조를 사용했고, 숏 아이언은 롱 아이언에 사용된 1020 연철 단조 바디에 페이스는 부드러운 1025 연철을 사용했다.
이에 따라 전략적으로 아이언별 무게 중심의 위치를 다르게 배치(롱 아이언의 무게중심을 낮추고 숏 아이언의 무게중심을 높임)할 수 있다.
헤드의 구조는 헤드 안이 비어 있는 중공 구조이며, 내부에는 특허 받은 우레탄 마이크로 스피어가 삽입되어 보다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한다.
아울러 임팩트 시 볼과 접촉이 되는 리딩 에지와 클럽이 빠져나가는 솔의 끝부분 모두를 아이언 번호마다 다르게 디자인하여 최적의 바운스와 솔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는 잔디와의 마찰력을 최소화시켜 어떤 상황에서도 클럽이 원활하게 들어갈 뿐만 아니라 임팩트 이후 클럽이 부드럽고 쉽게 잘 빠져나오도록 도움을 준다.
2024 APEX CB 아이언은 멀티소재를 사용하여 5단계 단조 과정을 거쳤다. 페이스는 부드러운 연철인 1025 카본 스틸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하며, 헤드 내부의 힐과 토우 양쪽 끝에 텅스텐을 삽입하여 관용성을 극대화했다.
2024 APEX MB 아이언은 날렵한 머슬백 스타일 디자인과 부드러운 1025 연철 단조의 만남으로 APEX 프로 시리즈 세가지 모델 가운데 가장 부드러운 타구감을 느낄 수 있다. 보다 일관된 거리 컨트롤과 최적화된 스핀 컨트롤을 제공한다.
특히 2024 APEX MB 아이언은 투어 선수들의 피드백으로 수많은 테스트를 거쳐 임팩트 시, 지면에 클럽이 깊게 박히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듀얼 리딩 에지로 디자인을 적용했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 관계자는 “메이저 우승과 올림픽 금메달을 거머쥔 팀 캘러웨이 선수들의 기준에 완벽히 부합하며, 투어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두고자 하는 선수들의 퍼포먼스를 완벽히 구현해 낼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단조 아이언을 만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