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새해 소원 빌기 좋은 전국 일출 명소들

10

어느덧 2025년이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새해 첫날 일출을 보러 갈 계획이 있다면 주목! 지역별로 핫한 해돋이 명소를 정리했습니다.

‘상생의 손’으로 유명! 경북 포항 호미곶
호미곶

호미곶

경북 포항시 호미곶은 울산 간절곶, 강원도 정동진과 함께 국내 3대 일출 명소로 꼽히는 곳이죠. 바다에서 올라온 손바닥 형상을 한 ‘상생의 손’ 조형물로도 유명한 만큼 이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는 이들도 많고요. 그런가 하면 오는 31일 일몰 때부터 다음날까지 관련 행사가 예고된 것도 주목할 점. 31일 자정에는 화려한 불꽃 쇼 등 각종 공연이, 새해 첫날인 1월 1일에는 시민들이 작성한 ‘소망함 점등 퍼포먼스’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하네요. 선착순으로 이뤄지는 ‘떡국 나눔’도 솔깃하게 다가오고요.

새해 첫해를 가장 먼저! 울산 간절곶
간절곶 간절곶

울산 간절곶은 한반도 육지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으로 알려져 있어요. 실제로 호미곶보다 1분, 정동진보다 5분 일찍 해돋이를 볼 수 있는데요. 이 덕분에 매년 새해가 되면 많은 방문객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인기에 힘입어 울산시에선 관련 행사도 준비한 상황. 31일 송년 제야 행사로 ‘을싸을싸! 송년 콘서트’가 펼쳐지는 데 이어, 새해 첫날 신년행사에서도 드론라이트쇼와 불꽃 쇼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했다고 하네요. 특히 드론라이트쇼의 경우 무려 드론 1500대를 동원한 만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어요.

서울에서 일출을? 명소 모음.zip
하늘공원

하늘공원

서울에서도 일출 명소를 여럿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아차산은 서울에서 가장 먼저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죠. 산세가 완만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오를 수 있는 것도 장점이고요. 아차산에 이어 도봉산과 매봉산도 추천! 해돋이는 물론 탁트인 자연경치도 함께 감상할 수 있을 거예요.

산 정상까지 오르기 부담스럽다면 가까운 공원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로 월드컵공원(하늘공원)은 서울 시내와 한강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답니다. 북서울 꿈의숲, 사육신공원 등도 추천할만하고요. 새해를 맞아 각 지역에서도 해맞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방문 전 관련 내용을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관련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