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클럽맨 단종된다 “신형 컨트리맨 · 에이스맨으로 5도어 라인업 유지”

450

미니 클럽맨이 단종될 예정이다.

지난 15일(현지시간) 외신은 미니의 브랜드 책임자 스테파니 부어스트(Stefanie Wurst)가 인터뷰한 내용을 바탕으로 클럽맨 모델이 단종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그는 탑기어와의 인터뷰에서 “클럽맨을 사랑한다. 하지만 큰 차량 컨셉으로서 우리는 새로운 컨트리맨과 함께 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미니 5도어 모델은 컨트리맨만 살아남게 되며, 클럽맨은 단종 수순을 밟게 될 예정이다. 미니 클럽맨은 지난 2007년 브랜드 라인업에 다시 도입됐으며 처음에는 3.5개의 문이 달린 모델로 출시됐다. 이후 클럽맨은 더 큰 5도어 모델로 발전했다.

미니는 “브랜드의 라인업 공간이 꽉찼다고 말하지는 않겠지만 클럽맨의 자리는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향후 출시할 에이스맨은 더 작은 컨셉이지만 5도어는 컨트리맨과 에이맨이 클럽맨의 빈자리를 잘 채울 것이라고 밝혔다. 

전 세계 판매 수치에 따르면 컨트리맨은 클럽맨보다 두 배 많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이 같은 결정은 미니가 미래 전동화를 위해 전체 라인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 가운데 하나로 보인다. 비록 전체 라인업이 2030년까지 순수 전기차로 공급되지는 않지만 이미 신형 미니와 신형 미니 컨트리맨을 선보였으며, 곧 미니 에이스맨을 공개할 계획이다.

신형 컨트리맨
신형 컨트리맨
에이스맨 렌더링 이미지
에이스맨 렌더링 이미지

2022년에 콘셉트카로 앞서 공개된 바 있는 에이스맨은 컨트리맨보다 작은 체구지만 소형 크로스오버 부문에서 경쟁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을 암시한다. 디자인에 초점을 맞춘 이 모델은 미래 구매자에게 스타일리시하고 프리미엄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미니 클럽맨은 현재 한정판 파이널 에디션 패키지로도 제공되고 있다. 이 패키지는 약 1만 달러()를 추가하고 고급스러운 트림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단 1,969대만 생산되어 판매될 예정이다.

-MOTORDAILY-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