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응되겠지?” BMW ‘뉴 M2’ 국내 출시, 독특한 전면부 디자인 주목

238

지난 BMW 코리아가 ‘뉴 M2’를 공식 출시했다. ‘뉴 M2’는 2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BMW M 디비전을 상징하는 고성능 프리미엄 컴팩트 쿠페다. 참고로 2011년 출시된 M2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뒀던 1M 쿠페의 계보를 잇는 모델이다. 

한편 이번 신형 M2에 대해 BMW 코리아는 ‘BMW M의 존재감을 극대화한 디자인과 이전 세대보다 더욱 강력하고 정교해진 주행 역동성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뉴 M2’는 구체적으로 어떤 특징을 갖고 나왔을까? 함께 살펴보자. 
              

‘뉴 M2’에는 후륜구동 기반의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이 엔진은 M3, M4와 동일한 것이다. 덕분에 1세대 M2보다 최고 출력은 50마력 증가한 460마력에, 최대토크도 56.1㎏·m에 달한다. 또한, BMW M 엔진만의 고회전 특성 및 폭넓은 영역에서 뿜어져 나오는 최대토크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4.1초 만에 도달한다. 

또한 신형 M2에는 극한의 주행 환경에서도 엔진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냉각 시스템과 BMW M의 모터스포츠 전문성이 투입된 오일 공급 시스템이 기본 적용된다. 엔진과 함께 합을 맞추는 8단 M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는 최신 드라이브 로직 기능이 있어 변속 시점을 세 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주행 모드에 따라 다양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M 스포츠 가변 배기 시스템도 포합됐다.
        

BMW는 이러한 ‘뉴 M2’의 성능을 극대화해줄 요소들도 빠짐없이 넣었다. 먼저 트랙 주행을 고려해 앞 19인치, 뒤 20인치 M 경합금 휠은 민첩한 핸들링 성능과 최상의 구동력을 발휘하도록 설정했다. 더불어 다양한 주행 환경을 소화하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 높은 주행 안정성과 조향 정밀도를 제공하는 M 서보트로닉 스티어링, 강력한 제동력을 발휘하는 M 컴파운드 브레이크 시스템 등도 탑재해 어느 상황에서도 역동적인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 다이내믹한 트랙 주행을 지원하는 M 드라이브 프로페셔널(M Drive Professional)도 기본 적용했다. BMW 코리아에 따르면 이 기능은 트랙션 컨트롤 기능을 총 10단계로 조절 가능한 M 트랙션 컨트롤(M Traction Control), 드리프트 주행을 측정 및 기록하는 M 드리프트 애널라이저(M Drift Analyser), M 랩 타이머(M Laptimer)를 포함한다.
                   

‘뉴 M2’는 M 쿠페 특유의 디자인 특징을 강조해 더욱 강력해진 모습이다. 전면부 수평 배열된 바(bar)로 이뤄진 프레임리스 BMW 키드니 그릴은 독보적 디자인의 하단 공기흡입구, M 전용 범퍼와 결합해 M 특유의 모터스포츠 감성을 더한다.
               

정교한 마감으로 일체감을 강조하는 차체 패널, 스포티한 감각을 극대화하는 사이드 스커트 및 근육질의 휠 아치는 압도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매끈한 디자인의 M 카본 루프, 인상적인 보닛의 형태와 쿠페 실루엣은 후면부까지 이어진다. 트렁크 리드에 자리 잡은 립 스포일러, 수직 형태로 배치된 후면 리플렉터는 컴팩트한 이미지와 강력한 이미지를 함께 갖고 있다. 
             

실내 역시 모터스포츠 감성을 반영했다. 대시보드 위에 자리 잡은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에는 M 전용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가 적용돼 트랙에서도 주행 정보를 보다 명확히 확인할 수 있다. 대시보드와 도어 패널, 센터 콘솔 등 곳곳에 펄 크롬이 적용된 M 카본 파이버 인테리어 트림이 들어가며, 우수한 지지력을 자랑하는 M 스포츠 시트, M 시트벨트도 기본 사양으로 포함된다.
            

‘뉴 M2’에는 안전하고 편안한 일상 주행을 지원하는 다양한 첨단 사양들도 탑재됐다. 실제로 기본 적용된 기능으로는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함께 전면 충돌 경고 기능, 보행자 경고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스톱 앤 고(Stop & Go)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후진 보조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등이 있다.
           

이외에도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3-존 에어 컨디셔닝, 러기지 컴파트먼트 패키지,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과 함께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가 포함된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또한 기본 탑재되어 있다.
               

이번 BMW ‘뉴 M2’의 국내 판매 시작 가격은 8,990만 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5% 적용 기준) 지난달 BMW의 국내 등록대수는 8100대로, 4달 만에 벤츠(8003대, 2위)를 제치고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이런 가운데 출시된 ‘뉴 M2’가 과연 판매 실적에 얼마나 기여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적응되겠지?” BMW ‘뉴 M2’ 국내 출시, 독특한 전면부 디자인 주목
글 / 다키포스트
ⓒ DAKI PO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콘텐츠 관련 문의 : dk_contact@fastlabs.co.kr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