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3, 부분변경 업데이트로 많은 내·외부 및 소프트웨어 개선 예고

149

테슬라의 모델 3가 부분변경을 앞둔 가운데, 테슬라 역사상 가장 큰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3일 외신은 모델 3가 많은 개선 사항을 담고 있으며, 몇 가지 주요 업데이트에 대해 보도했다.

‘프로젝트 하이랜드(Project Highland)’라고 불리는 모델 3 부분변경은 이미 외부 스타일링이 약간 수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외신은 디자인이 변경된 전면과 헤드라이트 및 테일램프의 사진을 포착하기도 했다.

내부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외부보다 훨씬 더 극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전면 외관에는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될 뿐만 아니라 아직 자세한 내용이 확인되지 않은 새로운 범퍼 카메라가 장착된다. 또한 스티어링 휠과 요크 스티어링 휠에 모두 접근할 수 있는 스티어링 바이 와이어가 제공된다. 이 기능은 테슬라가 즉시 회전 비율을 강화할 수 있기 때문에 요크 스티어링을 더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한다.

소문에 의하면 모델3 인테리어는 재활용 소재에 더 중점을 둘 것으로 알려졌다.

테슬라 반자율 주행 패키지의 가장 최신 버전인 하드웨어4(HardWare4)는 모델3 업데이트에 포함되고 업데이트 전 마지막 모델에도 통합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디자인 렌더링 이미지
예상 디자인 렌더링 이미지

내부는 또한 외부에 새로운 매트릭스 LED 조명이 적용되면서 RGB 앰비언트 라이트를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한편, 모델3의 이러한 업데이트는 정확히 어제 출시될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외신은 내달에서부터 내년 1분기까지 사이에서 양산 버전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MOTORDAILY-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