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전기차 타이어 ‘아이온 에보’ 국내 출시

99

한국타이어, 전기차 타이어 ‘아이온 에보’ 국내 출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가 5월 22일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와 ‘아이온 에보 SUV’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은 한국타이어만의 전기차 기술력인 ‘아이온 퍼포먼스 테크놀로지’가 탑재되어 뛰어난 접지력과 핸들링, 제동력, 그리고 저소음, 전비, 마일리지 등 균형 잡힌 성능을 자랑한다.

한국타이어는 전기차의 강력한 순간 토크와 배터리 무게에 대응하기 위해 차별화된 ‘EV 형상 기술’을 적용해 코너링 강성을 최대 10% 향상시켰다. 또한 ‘아라미드 하이브리드 보강벨트’를 채용해 타이어의 조정 안정성을 높여 고속 주행 시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지원한다.

타이어 바닥면의 가로, 세로 홈의 너비를 맞춤 설계해 배수 성능을 높이고, EV 전용 트레드(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컴파운드를 사용,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과 접지력을 강화했다. 이러한 설계는 주행 시 발생하는 소음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어 전기차의 조용하고 쾌적한 승차감에 기여한다.

여기에 한국타이어의 최신 소음 저감 기술인 ‘아이 사운드 옵저버’가 적용돼 실내 소음을 최대 18%까지 낮추며 전기차에 최적화된 저소음 환경을 구현한다.

타이어의 회전저항을 감소시켜 전비 효율도 최대 6%까지 높이며 이상적인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고농도 실리카와 친환경 소재가 혼합된 EV 전용 컴파운드와 고하중에 최적화된 강성 프로파일 구조를 통해 타이어의 이상마모 현상을 줄여 마일리지를 최대 15% 높였다.

아이온 에보는 아우토 빌트의 타이어 테스트 1위를 차지하고, iF·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