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만 5억’.. 돈방석 앉은 강민경, 새로 뽑은 억대 수입차 뭐길래?

215

패션, 뷰티, 가수
활발하게 활동 중인
강민경 차량 화제

사진 출처 = 유튜브 ‘ 걍밍경’

유튜브에서 자신의 삶을 공개하며 대중에게 친근감을 주는 연예인들. 그중 한 명이 바로 다비치 강민경이다. 유튜브가 크게 성장하기 이전부터 꾸준히 채널을 키워오며, 자신의 일거수일투족을 구독자들에게 공유했던 강민경. 그래서일까? 현재 20-30대 여성들의 워너비로 자리매김했다. 작년에는 그녀가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 아비에무아의 팝업 스토어가 2주 만에 매출 5억을 올리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강민경의 인지도 및 인기가 점점 높아지면서 사람들은 그의 라이프스타일 등에도 흥미를 보였다. 아마 가장 눈길을 끄는 건 단연 자동차일 것이다. 성공한 여성의 표본이기도 한 강민경의 자동차는 무엇일지, 함께 살펴보자.

사진 출처 = 유튜브 ‘ 걍밍경’
사진 출처 = ‘보배드림’

포르쉐 911 카브리올레
타르가와 비슷하나 달라

강민경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종종 운전하는 모습을 보여줬었다. 그가 타는 차의 모델은 바로 포르쉐 911 카브리올레이다. 카브리올레는 타르가와 살짝 비슷하나 약간 다르다. 천장이 끝까지 열리는 게 카브리올레이며 중간까지만 열리는 게 타르가이다.

911 카브리올레는 8세대 기준으로 전장 4,520mm, 전폭 1,850mm, 전고 1,300mm이다. 묵직하면서도 날렵한 존재감을 가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여기에 6기통 수평대향 트윈터보 엔진, 후륜구동 기반 카레라 트림과 사륜구동 기반 모델을 모두 갖추고 있는 뛰어난 성능의 차이다.

사진 출처 = 유튜브 ‘ 걍밍경’
사진 출처 = ‘포르쉐’

포르쉐 답게 출력 뛰어나
개성에 따라 조합 가능

기본 모델 출력은 최고 392마력, 최대 45.9㎏·m의 힘을 발휘하며 4S모델은 최고 444마력, 최대 54㎏·m의 힘을 발휘한다. 비싼 값 한다는 포르쉐의 큰 매력은 바로 외장 및 내장 색상을 개인 취향에 맞게 바꿀 수 있는 ‘나만의 포르쉐 만들기’ 서비스가 아닐까 싶다.

각자의 개성에 맞게 색을 조합할 수 있기에, 차는 사고 싶지만 맘에 드는 색상이 없어 고민하던 고객들에겐 최고의 선택지가 된다.
더불어 소프트톱을 적용해 천장을 빠르게 여닫을 수 있는 것도 포르쉐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장점 중 하나이다. 포르쉐는 이런 인기에 힘입어 올해 5월 초경량 고성능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신형 911을 공개했다.

사진 출처 = 유튜브 ‘ 걍밍경’
사진 출처 = ‘porschecolumbus’

카브리올레 외에
마칸도 가지고 있어

기존 8세대에 비해 더욱 강력한 3.0L 트윈-터보 박서 엔진으로 구동되며 날렵한 디자인, 공기역학 성능을 자랑한다.
또 포르쉐가 직접 개발한 T-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강력한 주행 성능도 갖췄다. 내외부 인테리어와 기본 사양이 올라간 건 당연지사다.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에 더해진 뛰어난 주행 성능, 자동차계의 명품으로 많은 이들의 드림카로 꼽힌다는 포르쉐의 911 카브리올레. 강민경의 남다른 감각은 패션뿐만 아니라 자동차에도 해당하는 듯하다.

한편 강민경은 포르쉐 마니아로 알려져 있다. 카브리올레 이외에도 마칸을 타고 등장해 화제를 모은 적이 있다. 마칸은 인도네시아어로 호랑이를 뜻한다. 이름 그대로 빠른 주행 기능을 갖춘 도시형 중형 SUV 차량이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