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자동차 전문지 테스트
테슬라 ‘압도’한 아이오닉 5 N
해외 소비자들도 극찬 쏟아져
현대차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이 라이벌 모델과의 비교 시승 콘텐츠에서 압도적인 상품성을 뽐내며 자동차 업계와 대중들의 관심을 모았다는 소식이 화제다. 영국의 자동차 전문지 ‘카 매거진’이 지난 9월 18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현대차 아이오닉 5 N과 테슬라 모델 3 퍼포먼스의 비교 시승 콘텐츠를 공개했다.
카 매거진은 고성능 전기차의 대표 주자인 아이오닉 5 N과 모델 3 퍼포먼스 중 최고의 고성능 전기차를 가리기 위해 비교 시승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전기차 특유의 강력한 주행 성능에 더불어 크로스오버의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카 매거진 평가단을 사로잡았다.
주행 성능 매우 뛰어나
내연기관과 비교해야
특히 카 매거진은 이번 콘텐츠를 진행하면서 “아이오닉 5 N의 스포티한 주행에서 항상 자신감을 느낄 수 있다”, “제동 감각이 매우 뛰어나고 스티어링의 느낌도 좋다”, “아이오닉 5 N은 제대로 설계된 느낌이다. 고성능 전기차의 문제점을 테슬라보다 더욱 설득력 있게 해결했다” 등 호평을 이어가며 아이오닉 5 N의 우수한 주행 성능을 극찬했다.
이에 더해 카 매거진은 유튜브 댓글을 통해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선호 모델 투표를 진행했다. 아이오닉 5 N은 이 투표에서 경쟁 모델인 모델 3 퍼포먼스와 비교해 81%나 높은 선택을 받았다. “아이오닉 5 N은 정말 즐겁고 매력적이다. 내연기관 고성능 모델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듯”이라는 의견도 있었다.
해외 시청자도 호평 多
현대차의 야심작 ‘인정’
이어 시청자들의 주요 댓글을 살펴보면 “아이오닉 5 N은 원할 때는 로켓처럼 달릴 수 있고, 그렇지 않다면 편안하게 도로 위를 주행한다”, “조립 품질, 디자인, 운전의 즐거움 면에서 아이오닉 5 N은 의심의 여지 없는 최고다“, “운전하는 과정, 단순한 디자인의 측면 등 아이오닉 5 N이 더욱 흥미를 느끼게 한다” 등 호평이 쏟아졌다.
또한 아이오닉 5 N을 개발한 현대차를 응원하고 지지하는 소비자들의 댓글도 눈에 띈다. “현대차는 단순히 자동차를 만든 게 아니다. 완전히 새로운 문화를 창조한 것”, “현대차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모델을 잘 만드는 방법을 안다”, “현대차는 전기차 구매에 있어 수많은 소비자가 마음을 바꿀만한 차를 만들었다” 등 현대차에 우호적인 의견이 줄을 이었다.
경쟁 모델 모두 제쳤다
앞으로의 행보도 기대
한편 카 매거진은 지난 6월에도 아이오닉 5 N을 비롯한 피닌파리나 바리스타, BMW i5 M60,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 로터스 엘레트라 R, 테슬라 모델 S 플래드 등 전기모터를 탑재한 고성능 전기차들을 한데 모아 비교 시승하는 콘텐츠를 진행했었다. 여기에서도 아이오닉 5 N은 내로라하는 자동차들을 제치고 최고의 전기 스포츠카로 선정된 바 있다.
현대차 아이오닉 5 N은 전 세계 경쟁 모델과의 비교 평가에서 뛰어난 성능을 계속 입증해 나가고 있다. 인기투표에서도 다수의 대중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는 점은 의미가 적지 않다. 계속해서 불어오는 전동화 바람에도 운전의 즐거움을 잃지 않으려는 현대차의 노력이 기대를 모은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 천조국 수준 대박이네.. 2억 짜리 사이버트럭, 경찰차로 재탄생!
- 한때 회사 먹여 살렸는데.. KGM 토레스, 요즘 분위기 폭망 그 자체?
- 지금 아니면 못 사.. 포터 ‘650만 원’ 역대급 할인에 소상공인들 난리
- ‘다마스 따위가 어딜’.. 정비사가 벌인 역대급 횡포에 네티즌들 ‘격분’
- ‘1,000만 원 까준다!’.. 캐딜락 SUV 역대급 할인 소식에 아빠들 ‘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