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짜리 SUV 급고민” 옵션은 역대급인데, 디자인 환장하겠네

5

2025년형 싼타페는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과 다양한 편의 기능을 자랑한다. 새롭게 추가된 트림과 옵싼타페 25년형, 새로운 트림과 옵션 추가. 편의성 극대화. 고급 트림 캘리그래피 등 합리적인 선택을 기대할 수 있겠다.

2025 싼타페, 옵션구성 처음부터 이랬으면
싼타페 - 출처 : 현대차
싼타페 – 출처 : 현대차

지난 8월, 싼타페가 쏘렌토를 앞질렀다. 각각 5715대, 3502대 실적을 기록해 2213대의 격차를 보였다. 쏘렌토는 7월까지만 하더라도 7500여대 수준을 유지해 그 배경에 대해 이목이 쏠렸다. 해당 내용에 대해선 본문 하단에서 알아보고, 우선 2025 싼타페에 대해 아주 간단하게 살펴보자.

연식변경 모델이기 때문에, 디자인 변화는 없다. 옵션, 가격 등 상품성과 관련된 변화가 전부다. 하지만 이번 모델은 신규 트림 추가로 싼타페 예비 오너라면 충분히 관심가질 만한 내용이다.

 

싼타페 후면부 - 출처 : 현대차
싼타페 후면부 – 출처 : 현대차

신규 트림으로 프레스티지 플러스가 추가 됐고, 기본 트림에 베스트 셀렉션 패키지가 신설 됐다. 

프레스티지 플러스는 프레스티지 기본 사양에 서라운드 뷰 모니터 / 후측방 모니터 / 측방 주차거리 경고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로 이루어진 ‘파킹 어시스트 I’ 패키지를 포함한다. 또한, 헤드업 디스플레이까지 더해져 보다 쾌적한 운전 환경을 조성한다. 

베스트 셀렉션의 경우, 헤드업 디스플레이 /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 12.3인치 클러스터, 듀얼 스마트폰 무선충전 / 디지털키 2 등 인기 옵션들을 하나로 묶어 가격 부담을 줄였다.

이러한 구성은 이례적이진 않다. 그동안 현대차가 연식변경을 진행할 때 예비오너들에게 제시하던 합리적인 선택지다. 이러한 이유로 신차 출시 후 최소 1년 이후에 구매하는 게 좋다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한다.

싼타페, 갑자기 쏘렌토 이겼다?
싼타페 인테리어 - 출처 : 현대차
싼타페 인테리어 – 출처 : 현대차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지난 8월 싼타페의 실적은 쏘렌토보다 2213대나 앞섰다. 쏘렌토는 거의 5천대나 감소했는데, 어떤 이유인지 SUV 예비오너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잘 팔리던 쏘렌토를 뒤로하고 싼타페로 돌아선 것은 아니다.

   

픽업트럭 타스만 - 출처 :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 – 출처 : 기아

가장 큰 이유는 쏘렌토 생산공장 중단 이슈 때문이다. 내년 출시 예정인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의 생산라인 설치를 위해 ‘기아 화성 1공장’ 일부를 잠시 중단한 것이다. 

여전히 쏘렌토 일부 라인업은 1년 가까이 기다려야 할 만큼 구매 대기자가 많은 상황인 만큼, 생산라인이 정상화 되는 대로 판매량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싼타페는 월 평균 5500여대 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쏘렌토는 8월을 제외하면 7500여대 수준이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싼타페는 중형 SUV 시장 2인자 지위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각에선 “싼타페 후면부 램프 위치만 위로 올려도 더 팔릴 것 같다.”는 반응을 보여, 향후 페이스리프트 시기 디자인에 기대를 거는 예비오너들이 상당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