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도면 국산차 좀 사라” 글로벌 주간지가 본 현기차 수준?!

319

‘2024 뉴스위크 오토 어워즈’ 휩쓴 현대차그룹

현대차 뉴스위크 오토 어워즈
출처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유력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주최하는 ‘2024 뉴스위크 오토 어워즈’에서 총 17개 부문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11개 상을 수상한 현대차그룹은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갈아치우며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미국 대표 주간지 뉴스위크

현대차 뉴스위크 오토 어워즈
출처 : 제네시스

1933년 창간된 뉴스위크는 ‘타임(TIME)’과 함께 미국을 대표하는 시사주간지다. 미국은 물론 세계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배포되며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뉴스위크는 올해부터 차량 중심 구분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구매 행태, 생활 방식 등 심리통계학적 기준으로 13개의 수상 부문을 새롭게 개편했다. 올해 미국 시장에 판매된 모든 차량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으며, 부문별로 ‘최고의 차량’과 ‘톱 픽’을 시상했다.

현대차, 제네시스는 9개 부문 휩쓸어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가 첫차 구매자를 위한 최고의 차량, 도심 운전자를 위한 톱 픽에 선정됐다. 아이오닉 5는 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 교외 운전자를 위한 톱 픽, 새로운 부모를 위한 톱 픽을 수상했다. 아이오닉 6는 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을 수상했다. 제네시스는 GV80가 영향력 있는 싱글 여성을 위한 톱 픽에 선정됐으며, GV70 전동화 모델이 목표지향적인 사람을 위한 톱 픽, GV60가 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을 수상했다.

스포티지, 셀토스 등 6개 차종 선정된 기아

출처 : 기아

기아는 스포티지가 통근자를 위한 최고의 차량, EV9이 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 교외 운전자를 위한 톱 픽에 선정됐다. 셀토스는 도심 운전자를 위한 톱 픽, 첫차 구매자를 위한 톱 픽을 수상했으며, 니로는 통근자를 위한 톱 픽에 뽑혔다. 이외에도 쏘렌토와 카니발이 독립한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톱 픽에 선정되는 등 6개 차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