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A/S 부문 6년 연속 1위 달성
GM이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입증했다. GM 한국사업장은 2024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에서 자동차 A/S 부문 6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업무지식과 설명 태도에서 만점
KSQI 고객접점 조사는 고객과 직접 대면해 서비스가 전달되는 과정에서 고객이 느끼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수치로 나타낸 것이다. GM 한국사업장은 자동차 A/S 부문에서 종합점수 94점을 획득해 1위로 평가받았다. 업무지식과 설명 태도 항목에서 최고점인 100점을 받았으며, 응대 태도와 말투, 어감, 호칭, 경청 태도 부문에서도 99점을 기록했다. GM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최우선 가치를 실천하며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비스 강화와 인재 육성도
GM은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위해 고객접점 직원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전기차 시대를 대비한 정비기술 진단과 정비 중장기 로드맵 구축 등 기술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첨단기기 개발 및 적용, 빅데이터 기반 정비 진단분석 시스템 도입 등 하이테크 서비스 역량 강화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수한 평가 받은 GM 콜센터
고객의 정비 서비스 편의를 높이기 위한 쉐보레 정비예약 전담 콜센터도 운영 중이다. 고객은 쉐보레부터 GMC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 정비와 점검 서비스를 쉐보레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받을 수 있다. GM 한국사업장은 지난 5월 KSQI 콜센터 부문에서 21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기도 했다. 조사가 시작된 2004년 이후 21년 연속 선정된 콜센터는 GM 포함 4곳뿐이다.
결론
GM 한국사업장은 우수한 서비스와 인재 육성으로 자동차 A/S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이런 서비스 품질은 고객들에게 큰 신뢰를 주며, 앞으로도 우수한 성과를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다.
- “중국에 밀리면 답 없는데” 일본차 업체의 충격적인 근황?!
- “이 정도면 좀 사야…” 현기차 따라잡은 수입차 근황
- “지금 사면 바보 됩니다” 포르쉐가 갈아엎는 핵심 모델?!
- “마케팅 문제가 아닌데” 신차 홍보하는 르노 반응이…
- “돈을 얼마나 쓴 거야?!” 현대차는 올림픽 응원도 남다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