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오면 GV80 비상?!”..지프 왜고니어 S 출격, 가격표 본 미국 아빠들 ‘환장’

621
지프 왜고니어 S 공개, 100kWh 대용량 배터리팩 탑재
왜고니어 S 트레일호크 콘셉트도 선보여
지프 왜고니어 S 출시
왜고니어 S/출처-지프

지프가 지난 31일 순수 전기 SUV인 ‘2024 지프 왜고니어 S 런치 에디션(이하 왜고니어 S)’을 공개했다.

전날인 30일(현지 시각)에는 왜고니어 S 트레일호크 콘셉트를 선보였다. 이 콘셉트 모델은 차세대 전기차 왜고니어 S를 바탕으로 하며 전용 서스펜션과 올터레인 타이어, 리어 차동 잠금 장치 등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사양을 장착했다.

지프 왜고니어 S, 45인치 이상 스크린 적용

왜고니어 S는 스텔란티스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STLA 라지’ 위에 구축돼 기존 지프 중형 SUV보다 35% 향상된 차체 비틀림 강성을 자랑한다. 또한 소음 및 진동 감소를 통해 더욱 정숙한 실내 환경과 우수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지프 왜고니어 S 출시
왜고니어 S/출처-지프

전면부는 앰비언트 캐스트 LED 조명이 내장된 새로운 디자인의 세븐-슬롯 그릴을 적용했다. 공기역학적 설계로 Cd 0.29의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해 연비 효율이 극대화됐다.

실내에는 동급 차량 중 최대 크기인 45인치 이상의 대형 스크린 공간을 갖추고 있다. 10.25인치 인터랙티브 조수석 스크린도 적용된다.

무선 업데이트(OTA) 기능을 지원하며 배터리 잔여량 및 주행 가능 거리 등 정보 확인이 가능한 지프 커넥트가 제공된다.

지프 왜고니어 S 가격
왜고니어 S/출처-지프

왜고니어 S는 한 번의 충전으로 북미 기준 최대 483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100㎾h 대용량 배터리 팩을 탑재한다. DC 급속 충전기로 23분 만에 20%에서 80%까지 충전 가능하다.

최고 출력은 600마력, 최대 토크는 85.3kg.m이며 정지 상태에서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단 3.4초가 소요된다.

지프 왜고니어 S 가격
왜고니어 S/출처-지프

스텔란티스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왜고니어 S는 올가을 미국과 캐나다 시장에 먼저 선보인다. 이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풀패키지 런치 에디션의 가격은 7만1,995달러(약 9,880만 원)로 책정됐다.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트레일호크 콘셉트 공개

왜고니어 S 트레일호크 콘셉트는 왜고니어 S를 바탕으로 하며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됐다. 트레일호크 트림은 향후 양산이 예정돼 있다.

지프 왜고니어 S 트레일호크 콘셉트 공개
왜고니어 S 트레일호크 콘셉트/출처-지프

기본 모델보다 최저 지상고가 50.8mm 높은 전용 서스펜션, 31.5인치 올터레인 타이어가 장착된 휠을 탑재해 더욱 견고한 오프로드 성능을 제공한다.

실내에서는 센터콘솔 하단에 탄성 스트랩을 추가해 탑승객의 소지품을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지력이 강화된 1열 시트와 모든 지형에서의 조작이 용이하도록 설계된 신규 팔각형 스티어링 휠이 장착됐다. 이러한 내부 업그레이드는 트레일호크 콘셉트의 오프로드 성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실시간 인기기사

+1
1
+1
0
+1
1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