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급 경쟁 가속, 3천만원대 새로운 모델 참전!” 스코다 에픽

546

스코다 새로운 크로스오버 에픽: 예상도 공개

러시아의 자동차 전문지 콜레자는 체코 브랜드 스코다의 곧 출시될 새로운 전기 크로스오버 스코다 에픽 모델에 대한 예상도를 공개했습니다. 이 신제품은 스코다의 보급형 전기 자동차로 자리잡을 예정이며, 유럽 시장에서의 가격은 약 25,000유로(약 3,500만 원)로 예상됩니다.

▲ 스코다의 에픽 예상도/ 출처: 콜레자

스코다의 전기차 라인업

스코다는 작년 4월에 새로운 전기차 라인업을 발표했으며, 2026년까지 총 6개의 완전 전기 모델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또한 2027년까지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총 투자액은 56억 유로에 이를 것으로 보고됩니다. 2025년에는 소형 SUV가 유럽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며, ‘스몰’이라는 이름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스코다의 에픽

스코다 에픽 컨셉

스코다 에픽은 현재 컨셉 상태로 존재하며, 이 모델이 생산되면 에픽이라는 이름을 갖게 됩니다. 에픽(Epiq)이라는 이름은 고대 그리스어로 서사시를 의미하는 ‘epos’에서 유래했으며, 이름의 첫 글자인 ‘E’는 전기차를, 마지막 ‘q’는 SUV를 암시합니다.

에픽 생산 버전의 디자인

스코다 에픽의 양산형은 아직 비밀로 유지되고 있지만, 스페인 출판물 Motor.es의 디자이너가 프로토타입 사진을 기반으로 한 렌더링을 공개했습니다. 이 렌더링에 따르면, 생산 버전은 컨셉의 일부 기능을 상속받아 실루엣, 앞 유리의 각도, 후드 디자인 등이 포함될 것입니다. 또한, 새로운 브랜드 로고도 포함될 예정입니다.

▲ 스코다의 에픽

에픽의 외관 변화

양산형의 에픽은 전면 범퍼 하단 부분이 더 친숙한 디자인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다리꼴 공기 흡입구가 있을 것이며, 주황색으로 장식될 것입니다. 또한, 2층 헤드 광학 장치는 상단에 좁은 줄무늬가 주행등 역할을 하고 하단에는 메인 헤드라이트 장치가 있을 것입니다.

▲ 스코다의 에픽

에픽의 내부 및 기술 사양

스코다 에픽의 내부는 아직 기밀 상태로 남아 있지만, 컨셉 모델의 러기지 컴파트먼트 용량은 490리터입니다. 내부에는 잘린 테두리가 있는 스티어링 휠, 작은 가상 계기판, 멀티미디어 시스템용 터치 스크린, 물리적 버튼이 있는 패널, 스마트폰 무선 충전용 틈새 등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자동차 기술에 대한 정보는 아직 제한적이지만, 스코다는 에픽의 1회 충전 주행 거리가 400km를 초과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에픽은 폭스바겐 ID.2 및 큐프라 라발과 전기 모터 및 배터리를 공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 시장에서 에픽의 시작 가격은 약 25,000유로(약 3,500만 원)로 예상됩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