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물포착?! 새빨간 차체 뽐내는 타스만!” 기아 타스만 픽업 트럭

152

새로운 시작: 기아 타스만 픽업 트럭

기아 자동차는 최근 픽업 트럭 시장에 진입하면서 첫 번째 픽업 모델인 ‘타스만’ 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 픽업 트럭은 기존 기아 차량 라인업에는 없던 새로운 제품군으로, 현대의 산타 크루즈와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구조를 자랑한다. 타스만은 모노코크 구조가 아닌 보다 견고한 차체 온 프레임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독창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 티저를 바탕으로한 타스만의 랜더링/ 출처: 콜레자
▲ 티저를 바탕으로한 타스만의 랜더링/ 출처: 콜레자

기아 타스만 픽업 트럭 디자인 및 구조 특징

기아 타스만은 수직 배치된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라이트, 휠 아치 위의 검은색 플라스틱 트림을 결합한 복잡한 전면 디자인을 채택했다. 앞유리는 매우 낮은 경사를 보이며, 창틀 라인은 상승하고, 도어 하단의 스탬핑은 이와 거의 평행하게 디자인되었다. 이러한 요소들은 타스만을 기아의 현재 모델과 확연히 구분짓는 시각적 특징으로 만들어준다.

예상되는 성능

엔진 사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기아와 현대 일부 차종에서 사용되고 있는 2.2리터 4기통 터보디젤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더 강력한 성능을 위한 V6 엔진을 탑재한 모델도 후에 출시될 수 있다.

▲ 티저를 바탕으로한 타스만의 랜더링/ 출처: 콜레자
▲ 티저를 바탕으로한 타스만의 랜더링/ 출처: 콜레자

판매 계획

신형 기아 타스만은 2025년부터 글로벌 시장에 판매될 예정이다. 주요 판매 지역으로는 국내 시장인 한국을 비롯하여 호주, 아프리카, 중동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 픽업 트럭의 출시는 기아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관련 소식

최근에는 스타일이 변경된 기아 스포티지 크로스오버의 스파이샷도 포착되었다. 이는 기아가 SUV 시장에서도 지속적으로 제품 개선을 진행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예이다.

결론

기아의 첫 픽업 트럭인 타스만은 회사의 혁신적인 전략을 보여주는 모델이다. 독특한 디자인과 견고한 구조를 갖춘 타스만은 앞으로 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보일지 주목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