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면 디자인은 좀 논란될듯?!”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예상도 발칵

97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예상도 주목할 변화

현대자동차가 대형 SUV 시장에서 새로운 도전을 예고하고 있다. 내년 출시를 앞둔 팰리세이드 풀체인지(LX3)는 레인지로버를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바디 라인과 대대적인 디자인 변화, 그리고 파워트레인의 전면 개편을 통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근 공개된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후면 예상도 모습은 이러한 변화가 어떻게 현실화될지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켰다.

▲ 팰리세이드 예상도/ 출처: 뉴욕맘모스
▲ 팰리세이드 예상도/ 출처: 뉴욕맘모스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예상도 디자인과 특징의 변화

공개된 예상도에 따르면, 새로운 팰리세이드는 전면부에서 큰 사각형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각진 디자인의 헤드램프를 특징으로 한다. 헤드램프 내부에는 세련된 LED 라이트 구성이 돋보이며, 싼타페 스타일을 연상시키는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다. 측면에서는 전통적인 SUV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랩어라운드 디자인을 적용해 플로팅 루프 디자인을 완성했다.

▲ 팰리세이드 예상도/ 출처: 뉴욕맘모스
▲ 팰리세이드 예상도/ 출처: 뉴욕맘모스

성능과 기술의 진화

팰리세이드 풀체인지의 주력 파워트레인은 2.5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로 전망되며, 기존의 3.8리터 가솔린 엔진은 3.5리터 가솔린 터보로 다운사이징되어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에 대응한다. 2.2리터 디젤 엔진의 단종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현대차가 환경 규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면서도 성능을 강화하려는 의지를 보여준다.

▲ 펠리세이드 풀체인지 스파이샷/ 출처: 오토블로그
▲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스파이샷/ 출처: 오토블로그

실내 디자인과 기능

팰리세이드 풀체인지의 실내는 최신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한다. 12.3인치 디스플레이 두 개가 나란히 배치된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 센터 콘솔은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는 유니버셜 아일랜드 타입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으며, 직관적인 사용을 위해 적절한 물리 버튼이 배치될 예정이다.

시장 반응과 출시 전망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는 올해 말 공개될 예정이며, 양산은 2025년 1월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가격은 상품성 향상과 파워트레인 변경 등으로 인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풀체인지는 기존 팰리세이드 사용자들과 대형 SUV 시장에서 새로운 선택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옵션이 될 것으로 보인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