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패트롤 신형, 랜드 크루저 잡는다!?”

32

닛산 패트롤 역사와 신형 모델 예고

닛산 자동차는 중기 경영 계획 ‘The Arc’를 통해 2024년부터 2026년까지 약 3년 동안 30개의 신형 모델을 시장에 출시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계획에는 크로칸 SUV인 패트롤, 알마다가 포함되어 있으며, 차기형 모델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초대 패트롤은 1951년에 출시되어 일본에서는 1980년부터 2007년까지 ‘사파리’라는 이름으로 판매되었습니다. 현재는 주로 중동과 아프리카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Y62형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 닛산 패트롤 신형 예상도
▲ 닛산 패트롤 신형예상도

닛산 패트롤 신형 디자인과 기술적 특성

차기형 패트롤은 대형 래더 프레임 섀시를 유지하면서도 레인지 로버와 같은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추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 CG 이미지에 따르면, 기존 모델의 강력한 크로칸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를 갖춘 LED 라이트 스트립과 더 세련된 외관을 선보일 것입니다.

▲ 닛산 패트롤 신형 예상도
▲ 닛산 패트롤 신형예상도

파워트레인 변화

전통적인 V형 8기통 엔진 대신, 인피니티 QX80에서 사용되는 3.5리터 V형 6기통 DOHC 트윈터보 엔진을 채택할 예정입니다. 이 변경은 최고 출력 450ps를 발휘하며, V8 엔진 대비 가속성과 동력 성능이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제공되지 않으나, 향후 ‘e-POWER’ 시스템의 도입 가능성도 주목되고 있습니다.

▲ 닛산 패트롤 현행형
▲ 닛산 패트롤 현행형

사파리 부활설의 가능성

도요타 ‘랜드 크루저’의 인기를 볼 때, 닛산이 ‘사파리’ 모델의 부활을 검토하고 있는 것도 무리가 아닌 상황입니다. 이는 향후 닛산이 SUV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움직임으로 볼 수 있습니다.

▲ 닛산 패트롤 현행형
▲ 닛산 패트롤 현행형

시사점

닛산 패트롤의 차기 모델과 사파리 부활 가능성은 닛산이 글로벌 SUV 시장에서 자신의 위치를 재정립하려는 노력의 일환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닛산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 및 시장 점유율 확대에 기여할 가능성이 큽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