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C클래스 에스테이트 서울 포착, ‘한국 나올까?’

57

2022년 3월 국내에 출시한 메르세데스 벤츠의 준중형차 C클래스(W206)의 파생모델 C클래스 에스테이트가 최근 서울 모처에서 포착됐다.

시험주행으로 끝날 수도 있지만 만약 이 차가 국내에 출시된다면, 독일에서 2021년 3월 처음 온라인으로 공개한 이후 처음이다. C클래스 에스테이트는 9년 전이었던 지난 2015년 W204 C클래스 에스테이트가 출시한 이후 명맥이 끊겼었다.

이번에 포착된 메르세데스 벤츠 C클래스 에스이테이트는 전형적인 스포츠 왜건의 모습을 하고 있다. 특히 리어뷰에서 좀 저럼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는데, 짐공간을 크게 만들기 위해 C필러 이후 불쑥 커진 공간이 그것이다.

반면 왜건임을 알 수 있는 짐공간을 제외하면 나머진 기존 C클래스 모습 그대로다. 특히 차급을 암시하는 레터링이나 연료기종에 대한 정보도 트렁크 리드에 통상 기재되어 있지만 모두 노출을 막았다. 리어뷰를 보면 아무런 숫자 혹은 문자들이 없다.

인포테인먼트 측면에서는 테슬라나 S클래스와 마찬가지로 큰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다. 기존 C클래스와 큰 차이가 없는 셈. 다만 시험주행을 위해 약간의 장치만을 더한 것을 볼 수 있다.

한편, 2024년 메르세데스 벤츠 신차 출시 목록 가운데에는 C클래스 에스테이트는 알려진 바가 없다. 국내 수입사 관계자들에 따르면 출시 일정은 확인된 바가 없다. 가장 최근인 올해 1월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E클래스, CLE 쿠페, CLE 카브리올레, 마이바흐 EQS와 마이바흐 EQS SUV, G클래스, EQA와 GLS 등에 대한 출시를 알렸을 뿐이다

+1
0
+1
0
+1
0
+1
0
+1
0